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 코드제로 A9, 판매 신바람 타고 공모전 개최

공유
1

LG 코드제로 A9, 판매 신바람 타고 공모전 개최

출시 8주일 만에 판매량 5만대 넘어

LG전자의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이미지 확대보기
LG전자의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
[글로벌이코노믹 유호승 기자] LG전자가 출시한 상중심 타입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은 1주일당 5000대씩 팔리고 있다. 해당제품은 지난달 28일까지 출시 8주일 만에 국내 판매량 5만대를 넘어섰다.

LG전자는 코드제로 A9의 판매 신바람에 발맞춰 제품을 참신하게 소개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7일 밝혔다.
오는 25일까지 ▲흡입력 ▲무선 ▲듀얼 배터리 등 코드제로 A9의 인기 비결을 활용해 우수 아이디어를 제공하는 소비자 50명에게 제품을 증정하는 것. 채택된 아이디어는 별도 영상으로 제작돼 제품을 소개하는 용도로 활용될 예정이다.

LG전자는 소비자들이 코드제로 A9을 재미있게 표현할 수 있는 아디이어와 독창성, 실현가능성 등을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할 방침이다. 이벤트에 응모하거나 해당 내용을 SNS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음료 쿠폰을 받을 수 있다.

박내원 LG전자 한국HA 마케팅FD담당은 “고객들이 차별화된 제품으로 인정하는 코드제로 A9을 통해 무선청소기 시장에서의 지배력을 확대할 것”이라며 “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는 마케팅 활동도 지속 강화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연간 50만대 규모로 추정되는 국내 스틱형 무선청소기 시장에서 코드제로 A9의 기세는 놀라운 수준을 보이고 있다.

LG전자 전체 청소기 판매량의 절반 정도를 차지했던 무선청소기의 비중도 60%를 넘어섰다. LG 청소기를 구매하는 고객 3명 중 2명이 코드제로 A9을 선택한 셈이다.


유호승 기자 yh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