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전자, 조용한 48번째 생일잔치… “1위 달성한 지금이 위기의 시작점”

공유
0

삼성전자, 조용한 48번째 생일잔치… “1위 달성한 지금이 위기의 시작점”

권오현 삼성전자 부회장.이미지 확대보기
권오현 삼성전자 부회장.
[글로벌이코노믹 유호승 기자] 삼성전자가 1일 48번째 생일을 맞이했다. 삼성전자 임직원은 창립기념일에 쉬지 않는다. 글로벌 기업 대부분이 창립기념일에 쉬지 않기 때문에 삼성전자 역시 정상근무 한다고 삼성 측 관계자는 귀띔했다.

삼성전자는 이날 경기 수원 삼성디지털시티에서 권오현 부회장 등 사장단과 임직원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조용한 창립 기념행사를 가졌다.
권오현 부회장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우리 회사가 사상 최대실적을 달성한 것은 임직원들의 노력의 결실”이라며 “일부 사업의 성장둔화와 신성장동력 확보 등 여전히 많은 불안요소를 가지고 있다. 1위를 달성한 지그이 위기의 시작점”이라고 언급했다.

이어 “과거 수많은 1위 기업들이 현실에 안주하며 한순간에 무너졌고 삼성 역시 해결해야할 구조적 문제가 산적해 있다”며 “향후 10년은 AI와 IoT 등으로 산업이 급변하고 경쟁이 치열해질 것이다. 소비자 요구도 더욱 다양해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권오현 부회장은 기존 방식으로 단순히 열심히 하는 것에는 한계가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기존의 생각을 뛰어넘는 과감한 도전과 기술혁신으로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고 변화에 기민하게 대응하는 경영체질을 갖춰야 한다고 진단했다.

권오현 부회장은 “외부에서 우리에게 더욱 높은 윤리의식과 사회적 책임을 요구하는 만큼 신중을 기해야 한다”며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활성화 되도록 열린 마음으로 수평적 자세를 갖고 외부와도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유호승 기자 yh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