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제네시스, 세계 3대 럭셔리 브랜드 '탑승'

공유
1

제네시스, 세계 3대 럭셔리 브랜드 '탑승'

US뉴스 소개…포르쉐·랜드로버와 어깨 나란히

제네시스 G80 전동화 모델. 사진=현대자동차그룹이미지 확대보기
제네시스 G80 전동화 모델. 사진=현대자동차그룹
미국 소비자들에게 자동차 정보를 제공하는 모터비스킷(MotorBiscuit)은 최근 US뉴스가 소개한 ‘최고의 럭셔리 자동차 브랜드 3개’ 가운데 하나로 선정된 한국 현대자동차의 ‘제네시스’를 집중적으로 소개했다.

◇고급 자동차 선정의 의미


고급 자동차는 오랫동안 명성, 정교함, 고급스러움과 연관되어 있다. 앞선 기술력과 우월한 성능, 우아한 스타일링을 자랑하는 고급 차량을 운전하는 것은 부자들만 누릴 수 있는 호사다. 생명과 직결된 안정성도 확보된다.

US뉴스는 이러한 특성을 보여주는 상위 3개 고급 자동차 브랜드를 소개했다. 디자인, 혁신 및 장인 정신 측면에서 가능한 것의 한계를 뛰어넘는 자동차 엔지니어링의 정점을 보유한 차량으로 찬사를 보냈다.

◇포르쉐, 성능과 정밀 엔지니어링에서 독보적


포르쉐는 고성능 스포츠카로 유명한 독일의 고급 자동차 브랜드다. 1931년 설립되었으며 세계에서 가장 상징적인 스포츠카를 설계하고 제작했다.

포르쉐 차량은 반응성이 뛰어난 핸들링, 정밀하고 첨단 성능 기능으로 인해 자동차 및 레이싱 애호가 모두에게 선호되는 브랜드다.

코로나 기간에도 불구하고 포르쉐는 2021년 상반기에만 대략 181억2000만 달러, 영업이익은 30억6000만 달러를 벌어들였다. 포르쉐는 글로벌 판매량 규모가 2015년 20만대를, 2021년 30만 대를 넘어섰다.

포르쉐가 다른 럭셔리 자동차와 차별화되는 특징은 드라이빙 다이내믹스, 정밀 엔지니어링 및 혁신 기술에 대한 노력이다. 이 브랜드는 모터스포츠 분야에서 풍부한 역사를 가진다. 권위 있는 레이스에서 다수 우승했다.
포르쉐에서 가장 잘 알려진 제품은 스포츠카이나 편안함, 성능 및 세련미를 제공하는 고급 SUV 및 세단도 만든다. 경주장에서 탈 수 있는 차량을 찾고 있든, 매일 사용하는 고급 SUV를 찾고 있든, 포르쉐는 다양한 요구와 선호도를 충족하는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고 있다. 전통의 최고 강자다.

◇떠오르는 강자, 럭셔리와 가치를 새롭게 정의하는 제네시스


현대자동차는 2023년에 전 세계적으로 432만 대 이상의 차량 판매를 목표한다. 이 가운데 대표 차량이 제네시스다.

업계에서 빠르게 이름을 알린 비교적 새로운 럭셔리 브랜드이다. 2015년 한국 자동차 회사인 현대가 설립한 제네시스는 이미 고급 자동차 시장에서 강력한 경쟁자로 자리매김했다. 다른 고급 자동차와 차별화되는 점은 탁월한 가치와 고객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이다.

경쟁사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고급 기능과 첨단 기술을 제공해 예산이 한정된 고급 자동차 구매자에게 탁월한 선택이 되고 있다. G80, G90 같은 제네시스 모델은 세련된 스타일과 고급 인테리어, 첨단 안전사양으로 유명하다.

고객 서비스에 대한 브랜드의 약속도 성공의 중요한 요소이다. 제네시스는 고객 요구에 맞추어 모든 것을 일괄 처리해주는 개인 맞춤형 서비스와 가정 내 시승 서비스를 제공해 최대한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한다.

전체 점수 10점 만점에 8.5점으로 최고 럭셔리 자동차 브랜드 US뉴스 순위에서 2위를 차지했다. 계속 성장하고 제품을 확장함에 따라 미래가 기대된다.

제네시스는 2022년 G80 1만7720대를 판매했다. 2021년 제네시스는 G80을 6031대 판매했다. 2021년에 비해 2022년에 1만1689대를 더 팔았고, 전년 대비 193.82% 증가했다. 2023년 1~3월까지 G80 1009대를 판매했다.

◇랜드로버, 럭셔리 SUV의 강자


랜드로버는 고급 SUV 및 오프로드 차량 생산을 전문으로 하는 영국 고급 자동차 브랜드다. 1948년에 설립되었으며 이후 누구나 아는 이름이 되었다. 견고성, 내구성 및 고급 오프로드 기능으로 유명해 모험을 즐기는 사람들과 아웃도어 애호가들에게 인기가 높다.

고급스러움과 성능이 독특하게 조화를 이루고 있다. 특히, 탄소 배출 감축에서 상당한 진전을 이루고 있다. 일부 모델은 완전 전기차 버전도 있다.

멸종 위기에 처한 종과 그 서식지를 보호하기 위해 다양한 조직과 협약을 맺고 함께 보존 및 야생 동물 이니셔티브를 지원하는 약속으로 유명하다.


박정한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ark@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