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갑진년, 중고차 시장 기상도...‘대체로 맑음’

공유
0

갑진년, 중고차 시장 기상도...‘대체로 맑음’

올해 시장 전망: 5가지 주요 트렌드와 알아야 할 정보

기아 인증중고차 공식 홈페이지 화면 캡처. 사진=기아이미지 확대보기
기아 인증중고차 공식 홈페이지 화면 캡처. 사진=기아
갑진년 올해 중고차 시장은 활기찬 변화와 새로운 트렌드로 가득할 것으로 예상된다. 신차 공급 부족과 경제 불확실성 속에서 소비자들은 더욱 합리적인 선택을 좇고 있다. 눈길이 이어지는 곳은 중고차 시장이다. 올해 중고차 시장을 지배할 5가지 주요 트렌드를 분석하고 구매자가 알아두면 좋을 정보들도 알아봤다.

온라인 거래의 폭발적인 성장


최근 몇 년 동안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중고차 거래가 폭발적으로 성장했다. 엔카닷컴을 비롯해 케이카(K-Car), 리본카 등 다수다. 올해는 이러한 트렌드가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이 편리한 검색 기능, 정확한 차량 정보를 기대할 수 있다. 안전한 결제 시스템 등도 소비자들 신뢰와 선택의 폭을 넓혀주는 요소다.

경차 인기 급상승


경제 불확실성 속에서 소비자들은 가격 경쟁력이 뛰어난 경차에 더욱 관심을 두게 된다. 경차 인기가 더욱 높아지면서 중고차 시장의 동반 성장세도 기대해볼 수 있다. 특히 물가 상승률에 따라가지 못하는 청년 고용률과 오름세가 더딘 급여 수준에 따라 '생애 첫차'를 구매하는 젊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경차 선호도가 더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중고차 시세 상승세 유지


올해도 신차 공급 부족과 높은 수요는 지속될 수 있다. 이러한 상황은 중고차 시세 상승세를 이끄는 데도 주요한 역할이 될 수 있다. 특히 인기 모델이나 프리미엄 차량의 경우 시세 상승폭이 더욱 클 것으로 분석된다. 이미 신차 가격이 많이 오른 만큼 중고차 시세도 높을 것이라는 예상이다.

전문가 평가 및 온라인 경매의 중요성 확대


소비자들은 중고차 거래 과정에서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더욱 중요하게 생각하게 될 것. 전문가 평가 및 온라인 경매 서비스의 활용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서비스들은 소비자들이 더욱 정확한 차량 정보를 얻고, 안전하게 거래를 진행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다.

차량 구매 전 꼼꼼한 검토 필수


중고차는 신차와 달리 차량 상태에 따라 가치가 크게 달라질 수 있다. 대기업 인증중고차 사업 개시 등 플랫폼이 더욱 다양해진 만큼 구매 전 꼼꼼한 검토와 후회 없는 선택이 중요하다. 전문가에게 차량 진단을 받거나, 정비 이력을 확인하는 등 다양한 방법을 동원해야 한다.

올해 중고차 시장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으며, 다양한 트렌드들이 나타나고 있다. 이러한 변화에 발맞춰 정보를 얻고 전략적으로 접근한다면, 중고차 시장에서 성공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육동윤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ydy33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