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두산밥캣 EMEA-QTC, 카타르 최첨단 발전기 공급 파트너십 체결

글로벌이코노믹

산업

공유
0

두산밥캣 EMEA-QTC, 카타르 최첨단 발전기 공급 파트너십 체결

건설장비 글로벌 리더인 두산밥캣 EMEA와 카타르 무역회사 QTC가 카타르에서 첨단 발전기와 타워라이트 도입을 위한 전략적 계약을 체결했다.이미지 확대보기
건설장비 글로벌 리더인 두산밥캣 EMEA와 카타르 무역회사 QTC가 카타르에서 첨단 발전기와 타워라이트 도입을 위한 전략적 계약을 체결했다.
건설장비 글로벌 리더인 두산밥캣 EMEA와 카타르 무역회사 QTC가 카타르에서 첨단 발전기와 타워라이트 도입을 위한 전략적 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현지시간) 더페닌슐라카타르가 보도했다. 이번 협력은 카타르의 산업 환경에 혁신을 가져올 것으로 예상된다.

계약 체결식은 지난달 23일에 마르주크 샴란 알 샴란 홀딩스의 그룹 CEO인 마르주크 타리크 알 샴란과 밥캣 발전기의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 관리자인 무사 무사(Mousa Mousa)가 참석하여 카타르의 첸나이에 있는 M. A. 치담바람(M. A.Chidambaram) 스타디움에서 열렸다.
마르주크 타리크 알 샴란은 "이 협력이 열어줄 가능성에 대해 기대하고 있습니다. QTC와 밥캣의 발전기 및 타워 조명 도입은 의심할 여지 없이 다양한 작업의 효율성과 생산성에 기여할 것입니다"라고 말하면서 파트너십에 대한 열정을 표명했다.

무사는 이러한 정서를 반영하여 고품질 솔루션 제공에 대한 공동의 약속을 강조했다. "밥캣은 QTC와 협력하여 우리 장비를 카타르에 가져오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우리는 함께 신뢰성, 성능 및 지속 가능성에 대한 새로운 표준을 설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라고 그는 말했다.
두산밥캣은 세계 최초로 스키드-스티어 로더를 개발한 프리미엄 브랜드로서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선도적 위치를 점유하고 있는 글로벌 소형 장비 제조사다. 또한, 두산밥캣은 포터블 파워 사업을 통해 견고하고 믿을 수 있는 공기압축기, 이동식 조명장비, 이동식 발전기를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제품들은 다양한 작업 환경에서 필요로 하는 전력과 조명을 제공하기 위해 설계되었다.

밥캣 발전기 및 타워 조명은 손쉬운 서비스 가능성과 직관적인 작동을 위해 설계되었다. 장비는 더 긴 작동 시간, 더 긴 유지 관리 간격 및 더 긴 수명을 통해 생산성을 극대화하도록 설정되었다.

강력한 애프터 서비스가 지원되는 밥캣 발전기와 타워 조명은 정부, 석유 및 가스, 건설, 산업, 임대 및 통신 등 다양한 부문에서 효율적이고 유연한 전력 솔루션에 대한 수요 증가를 충족할 준비가 되어 있다.

이번 협력은 두 업계 리더 간의 전략적 제휴를 의미하며 카타르 산업 환경의 혁신적인 발전을 위한 발판을 마련한다. QTC와 밥캣은 성공적인 파트너십을 기대하며 이러한 혁신적인 솔루션의 도입이 지역의 발전과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여진다.

두산밥캣은 2023년에 역대 최고 실적을 경신했다. 연간 매출액은 9조 7,589억 원으로, 전년 대비 13% 증가했다. 또한 영업이익은 1조 3,899억 원으로, 전년 대비 30% 증가하여 영업이익률은 14.2%를 기록했다. 이러한 성장은 주로 북미 시장에서의 견조한 성장 덕분이었다.

북미 시장은 두산밥캣의 전체 매출의 70% 이상을 차지하며, 공급 이슈의 해소와 제품 수요의 증가로 인해 매출이 15% 증가했다. 또한, 소형 장비, 산업차량, 포터블파워 등 다양한 제품군이 전년 대비 고른 성장을 보였다. 두산밥캣은 2024년에도 지속적인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매출액 9조 3,441억 원과 영업이익 1조 원을 목표로 설정하고 있다.


홍정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noj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