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덴마크, 스베르드럽 스틸의 고성능 합금 서비스센터 건설…혁신, 물류, 지속 가능성의 새로운 지평

공유
0

덴마크, 스베르드럽 스틸의 고성능 합금 서비스센터 건설…혁신, 물류, 지속 가능성의 새로운 지평

덴마크 스베르드럽 스틸(Sverdrup Steel).
덴마크 스베르드럽 스틸(Sverdrup Steel).
덴마크 호센스에 위치한 스베르드럽 스틸(Sverdrup Steel)의 새로운 서비스 센터가 2025년 가동될 예정이다. 이 첨단 시설은 최첨단 기계를 갖추고 높은 엔트로피 합금(HEA)을 포함한 고성능 합금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며, 글로벌 스테인리스 스틸 시장에 혁신, 물류 효율성 및 지속 가능성을 강화하는 새로운 지평을 열 것으로 기대된다.

스베르드럽 스틸은 고성능 합금, 특히 HEA 개발에 주력하며 업계 선두를 달려왔다. 이번 신규 서비스 센터는 HEA 기술의 정확도를 0.87로 높이는 5개의 머신러닝 알고리즘을 도입하며 혁신을 더욱 가속화할 예정이다. XRD와 SEM EDS 분석을 통해 HEA 합금의 특성을 정밀하게 파악하고 머신러닝 예측 모델을 검증함으로써 품질 관리를 한층 강화하고 안정적인 생산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1만3000평방미터 규모의 서비스 센터는 최첨단 기계로 갖춰져 물류 효율성을 극대화한다. 자동 컨테이너 적재 시스템을 도입하여 고성능 합금의 가공 및 유통 과정을 최적화하고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계획이다. 이는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스베르드럽 스틸은 건강, 안전, 환경을 최우선 가치로 여기며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노력해 왔다. 새로운 서비스 센터는 친환경 설계를 적용하고 안전 규정을 철저히 준수하여 직원들의 안전과 환경 보호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또한,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폐기물 발생량을 최소화하는 방안을 마련하여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책임감 있는 기업으로서의 역할을 다할 것이다.

스베르드럽 스틸은 호센스를 서비스 센터의 전략적 위치로 선정함으로써 유럽, 스칸디나비아, 영국 시장에 대한 효율적인 물류 솔루션 제공을 목표로 한다. 이는 고객들에게 신속하고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는 데 유리하게 작용할 것으로 전망된다.

스베르드럽 스틸의 새로운 서비스 센터는 혁신, 물류 효율성, 지속 가능성을 강화하여 글로벌 스테인리스 스틸 시장에 새로운 지평을 열 것으로 기대된다. 이는 스베르드럽 스틸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이끌 뿐 아니라, 덴마크의 경제 발전에도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고엔트로피 합금…혁신을 이끄는 기약


다양한 금속 원소를 균일하게 혼합하여 제조되는 고엔트로피 합금(HEA)은 기존 합금의 한계를 뛰어넘는 획기적인 소재이다. 단순한 고체 용액 형성을 통해 이루어지는 이 합금은 탁월한 기계적 특성을 자랑하며, 항공우주, 자동차, 에너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을 이끌 잠재력을 지니고 있다.

고강도, 고경도, 우수한 열적 안정성, 내식성, 극저온 특성 등을 갖춘 HEA는 기존 소재로는 불가능했던 성능을 구현할 수 있다. 이는 항공우주 산업에서 더 가볍고 강력한 부품 제작, 자동차 산업에서 연비 향상 및 안전성 강화, 에너지 산업에서 고온 환경에서도 안정적으로 작동하는 장비 개발 등을 가능하게 한다.

스베르드럽 스틸의 새로운 서비스센터 설립은 HEA의 잠재력을 실현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적 투자이다. 유럽과 아시아 5개 서비스센터에 이어 호주에 설립된 이번 서비스센터는 고객에게 더욱 빠른 배송과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하여 고객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스베르드럽 스틸의 끊임없는 혁신과 투자는 건강, 안전, 지속 가능성에 대한 높은 의지를 보여준다. 이러한 노력은 덴마크 철강 산업의 미래를 긍정적으로 변화시키고, 더 나아가 세계 철강 산업에도 새로운 지평을 열 것으로 기대된다.


김진영 글로벌이코노믹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