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진달스틸, 남아프리카 광산 개발 신청 거부…환경 문제와 지역 사회 갈등으로 어려움 예상

공유
0

진달스틸, 남아프리카 광산 개발 신청 거부…환경 문제와 지역 사회 갈등으로 어려움 예상

인도 민간철강업체 진달스틸앤파워 전경. 사진=진달스틸앤파워(JSPL)이미지 확대보기
인도 민간철강업체 진달스틸앤파워 전경. 사진=진달스틸앤파워(JSPL)
인도의 대형 철강 기업 진달스틸은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 20억 달러(약 2조6640억 원) 규모의 광산 개발 신청을 거부당했다. 환경 영향 평가의 부족과 지역 사회의 반발이 주요 원인으로 분석된다.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환경 법무 단체 올라이즈는 진달스틸의 광산 개발 신청에 대해 환경 영향 평가에 심각한 부족점이 있다고 지적하며 헌법적 권리를 침해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광산 개발이 지역 생태계에 심각한 피해를 입힐 수 있다는 우려를 표명했다.
진달스틸의 계획된 광산 개발은 수천 채의 집과 무덤이 옮겨져야 한다는 우려 때문에 지역 사회의 강한 반발에 직면했다. 진달은 이 과정에서 모든 재정착과 무덤 이전 결정 사항들을 지역 사회들과 협의할 것이라고 밝혔지만, 지역 주민들은 불만을 표출하며 진달의 계획에 반대하고 있다.

진달스틸은 이번 결정에 항소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파르샨트 쿠마르 고얄 광산 및 사업 개발 총괄 책임자는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진달은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법률과 규정을 준수하며 광산 개발을 추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진달스틸의 남아프리카 광산 개발 신청 거부는 환경 문제와 지역 사회 갈등으로 인해 진달스틸이 앞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진달스틸은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야만 광산 개발 계획을 성공적으로 추진할 수 있을 것이다.


김진영 글로벌이코노믹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