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프랑스 중장비회사 마니투 그룹과 사브 무화석 철강 공급협약 체결

공유
0

프랑스 중장비회사 마니투 그룹과 사브 무화석 철강 공급협약 체결

프랑스 중장비제조업체인 마니투 그룹(Manitou Group)은 북유럽 철강업체 사브(SSAB)와 무화석 철강 공급을 위한 의향서에 서명했다고 발표했다. 납품은 2026년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사브의 무화석 철강 생산 능력이 증가함에 따라 납품량은 더 늘어날 예정이다. 이 계약은 직간접적인 탄소 배출을 크게 줄이려는 두 회사의 노력이다.

마니투 그룹의 공급업체인 사브는 고강도 강철을 개발하고 더 나은 성능과 지속 가능성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도로 전문화된 글로벌 철강 회사이다. 양사는 향후 사브의 무화석 철강재와 사브 제로 강재를 추가 공급할 계획이다.
마니투 그룹은 공급이 예정된 두 강종 모두 화석 탄소 배출량이 거의 없는 제품으로 생산된다. 마니토 그룹은 이 제품으로 원격 핸들러, 고소 작업 플랫폼, 지게차 등 CO₂ 배출량을 획기적으로 줄인 차세대 제품을 시장에 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브는 전체 제강 공정을 혁신하고 2026년에 무탄소 배출 철강재를 시장에 최초로 공급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마니토 그룹은 2030년까지 직간접 탄소 배출량(범위 1, 2)을 46.3%, 기계사용 시간당 CO₂ 배출량을 33.7%(범위 3)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김진영 글로벌이코노믹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