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주택도시보증공사, 환불보증료 온라인 조회 '더 편해진다'

글로벌이코노믹

주택도시보증공사, 환불보증료 온라인 조회 '더 편해진다'

조기 해지 따른 환불보증료 조회부터 환급요청, 보증가입 가능확인까지 인터넷으로 해결
이미지 확대보기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전세보증금반환보증, 주택구입자금보증 등 개인보증 상품의 환불보증료를 온라인 확인부터 반환신청까지 할 수 있는 '환불보증료 온라인 조회서비스'에 들어갔다.

28일 HUG에 따르면, 개인보증 가입고객들은 HUG 인터넷보증시스템에 접속해 공인인증서로 본인 인증 후 '환불보증료 온라인 조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HUG는 이번 서비스로 개인고객들이 가입한 보증을 조기에 해지해 발생한 환불보증료를 간편하게 돌려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HUG는 최근 전세보증금 반환보증을 문의하는 민원이 급증하자 안내 서비스를 강화하기로 하고 고객들이 자주 묻는 질문을 반영해 HUG 홈페이지 내 보증상품 안내문을 더욱 상세하게 개선 보완했다.

동시에 고객들이 전세보증금 반환보증의 가입가능 여부를 본인인증 절차 없이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보증가입 가능여부 확인 체크리스트'를 오는 7월부터 HUG 인터넷보증시스템에 서비스하기로 했다.
이재광 HUG 사장은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는 개인보증에 대한 고객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비대면 고객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오은서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oesta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