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희소가치 높은 1.5~2룸 주거용 오피스텔 '영종 SK VIEW' 7월 분양 예정

공유
0

희소가치 높은 1.5~2룸 주거용 오피스텔 '영종 SK VIEW' 7월 분양 예정

 영종 SK VIEW' 투시도
영종 SK VIEW' 투시도
주거 기능이 강화된 2룸 설계의 주거용 오피스텔이 각광받고 있다.

2룸 오피스텔의 가장 큰 장점은 원룸 대비 공간 활용을 극대화할 수 있다는 점이다. 라이프스타일의 변화 속 업무·자기개발·취미활동 등 필요에 따라 공간을 실용적으로 사용하거나 생활공간과 취침공간으로 구분해 거주할 수 있는 만큼 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주거 형태로 평가된다.
높은 희소성으로 가치도 높다. 최근 증가하는 1인 가구의 주택 선호도는 원룸에서 1.5~2룸의 형태로 변화하는 추세다. 공급 측면에서는 원룸 비율이 86% 정도로 높은 반면 1.5룸이나 2룸의 비율은 14% 정도로 낮다. 높은 수요 대비 공급이 매우 부족하다는 뜻으로, 2룸 오피스텔의 경쟁력이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되는 대목이다.

이런 가운데, 인천 영종국제도시 최초로 전 실 1.5~2룸 설계를 적용한 주거용 오피스텔이 7월 중 선보일 예정으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 인천 영종국제도시 최초 1.5~2룸 오피스텔…운서역 역세권 및 브랜드 가치 ‘주목’

SK에코플랜트가 공급하는 ‘영종 SK VIEW’가 그 주인공이다. ‘영종 SK VIEW‘는 인천광역시 중구 운서동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5층~지상 10층 1개동, 전용 39~49㎡ 총 432실 규모다. 앞서 운서생활권에 공급된 ‘운서 SK VIEW Skycity’ 1차·2차(1차 1,153세대·2차 909세대)의 성공 분양을 잇는 SK VIEW 단지로, 대규모 브랜드타운의 가치를 완성할 전망이다.

‘영종 SK VIEW’는 1.5룸~2룸 구조의 주거용 오피스텔로 공급돼 희소가치가 주목된다. 특히 2룸 위주로 설계돼 풍부한 수납공간을 갖춰 편의성과 실용성을 확보했다. 최근 크게 증가한 1~2인 가구를 위한 전용 39~49㎡의 중소형 면적 구성으로, 영종국제도시 내 공급 부족한 중소형 오피스텔 수요를 흡수할 것으로 예상된다.

SK에코플랜트만의 차별화 설계도 관심사다. ‘영종 SK VIEW’는 프리미엄 브랜드 타운에 걸맞은 강렬한 직선 패턴의 랜드마크 외관특화 디자인이 적용되며, 전 세대 고품격 인테리어 및 프라이빗 테라스, 오션뷰 조망 특화설계(일부 세대)로 주거가치를 극대화한다. 옥상 프라이빗 정원과 단지 내 정원 등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돼 입주민들은 여유로운 일상을 경험할 수 있을 전망이다.
편리한 교통 환경도 주목된다. 공항철도 운서역이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한 역세권 오피스텔로, 운서역을 통해 인천공항 10분, 김포공항 30분, 서울역까지 50분대로 환승없이 이동이 가능하다. 단지 인근으로 제2경인고속도로, 영종대교, 인천대교 등 광역 도로망이 잘 갖춰져 있어 차량을 통한 서울 및 수도권 전역으로의 이동도 수월하다.

개발호재에 따른 교통여건 향상도 눈길을 끈다. 영종국제도시와 청라국제도시를 잇는 ‘제3연륙교’가 대표적이다. 제3연륙교는 폭 29~30m 왕복 6차로 규모, 총 길이 4.67km를 연장하는 해상교량으로 오는 2025년 완공 예정이다.

제3연륙교가 개통되면 신월여의지하도로와 연계돼 서울 여의도까지 차량 30분 이내 접근이 가능해지고, 청라국제도시 내 대형쇼핑시설 및 의료시설을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청라생활권 수혜와 함께 서울 접근성 개선이 예상되는 대목이다.

실수요자들은 "제3 연륙교 개통으로 서울 접그성 개선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풍부한 주거 인프라도 돋보인다. 단지 바로 앞에 중심상업지구가 있어 롯데마트, 메가박스 등 쇼핑·문화시설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은행, 병원, 행정기관 등의 이용도 편리하다. 영종둘레길 1코스, 하늘도시 1호·2호 등 대형 근린공원 및 다양한 소공원이 단지와 인접해 쾌적한 자연녹지와 함께하는 에코라이프를 즐길 수 있으며, 인천과학고·인천국제고·하늘고 등 인천에서 손꼽히는 명문학군이 단지 주변에 위치해 우수한 교육환경도 누릴 수 있다.

복합리조트와 테마파크 사업들이 순조롭게 진행 중으로 미래가치도 높게 평가받고 있다.

영종국제도시에는 동북아 최대규모의 인스파이어복합리조트가 2023년 하반기 개장을 목표로 조성 중이고, 워터파크, 아쿠아리움, 복합쇼핑몰, 골프장 등을 갖춘 한상드림아일랜드사업도 착공에 나섰다. 영종도 내 폭발적인 관광객 유입과 인구 증가 효과를 예상할 수 있는 대목이다.


온기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