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CC건설, 25년째 응급처치 교육…"안전·생명 지키기 시스템화"

공유
1

KCC건설, 25년째 응급처치 교육…"안전·생명 지키기 시스템화"

2000년부터 실시…지금까지 2500여명 교육받아
승진 대상자 필수적으로 FA/CPR 교육 이수토록

KCC건설 직원들이 지난 8일 경기도 용인 마북동 소재 KCC 교육원에서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교육을 받고 있다. 사진=KCC건설이미지 확대보기
KCC건설 직원들이 지난 8일 경기도 용인 마북동 소재 KCC 교육원에서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교육을 받고 있다. 사진=KCC건설
KCC건설은 지난 8일부터 162명의 직원을 대상으로 '2024년 응급처치를 비롯한 응급상황 시 행동 요령에 대한 교육'에 나섰다고 11일 밝혔다.

교육은 이달부터 오는 5월까지 매월 1회차씩 진행되며 차수별로 2개 반으로 나눠 실시되며, 대한적십자사 소속의 전문 강사를 초빙해 대면 교육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교육은 사업장에서 재해가 발생할 경우 임직원들이 신속하게 응급조치와 심폐소생술을 진행할 수 있도록 관련 지식과 실전 역량을 키우기 위해 도입됐다.

세부적으로는 ▲응급상황 발생 시 행동 요령과 심폐소생술 방법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마네킹을 이용한 심폐소생술 실습 ▲자동심장충격기 사용 실습 등 제반 이론교육과 실습 중심의 교육으로 구성됐다.

KCC건설은 지난 2000년부터 25년째 해당 교육을 실시해오고 있다. 코로나19 팬데믹 기간을 제외하고 한 해도 빠짐없이 교육을 진행했고, 연평균 120여명의 교육 이수생을 배출했다. 지금까지 거쳐 간 교육생 수는 총 2500여명에 달한다.

회사는 해당 교육을 조직 인사시스템에 반영해 체계화했다. 승진 대상자는 필수적으로 FA/CPR 교육을 이수하도록 했다. 직급 내 1회 이상 필수적인 교육 이행으로 자연스럽게 최신화된 응급처치 교육을 주기적으로 실습할 수 있게 된다.

KCC건설 관계자는 "안전과 생명을 무엇보다 우선시하는 기업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관련 사항을 인사 시스템에 반영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안전·생명중시 기업문화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보겸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amtollee12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