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CC글라스 홈씨씨, 새 테마 ‘스틸 인 플럭스’ 공개…“공간기준 재정립”

글로벌이코노믹

KCC글라스 홈씨씨, 새 테마 ‘스틸 인 플럭스’ 공개…“공간기준 재정립”

21일 세미나 트렌다이브 개최
업계 관계자 400여 명 참석
새로운 테마는 스틸 인 플럭스
최신 디자인 트렌드 분석·공유
KCC글라스 홈씨씨는 지난 21일 서울 강남구 엘리에나 호텔에서 인테리어 트렌드 세미나인 ‘2026 트렌다이브(TRENDIVE)’를 개최하고 새로운 디자인 테마인 스틸 인 플럭스를 공개했다고 22일 밝혔다. 2026 트렌다이브 행사 모습. 사진=KCC글라스이미지 확대보기
KCC글라스 홈씨씨는 지난 21일 서울 강남구 엘리에나 호텔에서 인테리어 트렌드 세미나인 ‘2026 트렌다이브(TRENDIVE)’를 개최하고 새로운 디자인 테마인 스틸 인 플럭스를 공개했다고 22일 밝혔다. 2026 트렌다이브 행사 모습. 사진=KCC글라스
KCC글라스 홈씨씨가 새로운 인테이어 테마 스틸 인 플럭스(Still in Flux)를 공개했다. 이 테마에는 공간의 기준을 다시 정립한다는 의미가 담겨 있다.

KCC글라스 홈씨씨는 지난 21일 서울 강남구 엘리에나 호텔에서 인테리어 트렌드 세미나인 ‘2026 트렌다이브(TRENDIVE)’를 개최하고 새로운 디자인 테마인 스틸 인 플럭스를 공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테마는 변화의 시기를 맞아 유연한 선택과 조정을 통해 공간의 기준을 다시 정립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트렌다이브는 KCC글라스 홈씨씨가 매년 초 개최하는 세미나다. 주요 고객사 담당자들과 함께 인테리어 시장과 소비자의 변화를 분석하고 향후 주목해야 할 디자인 트렌드를 전망하는 자리다.
이번 행사에는 업계 관계자 400여 명이 참석해 최신 공간 트렌드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행사는 총2부로 나뉘어 진행됐다. 1부인 2025년 모델하우스 트렌드 리뷰에서는 최근 모델하우스 디자인 트렌드를 분석하고 최신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2부는 26/27 인테리어 트렌드를 주제로 사회, 경제, 문화, 라이프스타일 전반의 흐름을 다각도로 해석해 도출한 디자인 테마인 스틸 인 플럭스를 공개했다.

KCC글라스가 선보인 스틸 인 플럭스의 디자인 방향성은 코드(CHORD) 조율의 미학, 센소리얼(SENSORIAL) 감각의 온도, 미닝(MEANING) 의미의 결로 세가지이다.

KCC글라스 홈씨씨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도출된 인사이트를 다양한 고객사와 지속적으로 공유하고 제품 개발에도 적극 반영하는 한편, 고객사와의 직접 소통을 위한 대면 세미나도 점차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KCC글라스 관계자는 “트렌다이브는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자유롭게 소통하며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자리”라며 “앞으로도 소통과 현장 중심의 대응력을 강화해 고객사의 만족도를 높여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재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cjm990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