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한금융투자 “이수화학, 2분기 영업익 시장 기대치 밑돌아…투자의견 유지”

공유
0

신한금융투자 “이수화학, 2분기 영업익 시장 기대치 밑돌아…투자의견 유지”

이수화학 실적 추이 및 전망//신한금융투자=자료이미지 확대보기
이수화학 실적 추이 및 전망//신한금융투자=자료
[글로벌이코노믹 유병철 기자] 신한금융투자는 11일 이수화학에 대해 "2분기 영업이익이 시장 기대치를 밑돌았다"면서도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가 2만1000원을 유지했다.

한상원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이수화학의 2분기 영업이익은 153억원을 기록하며 시장 기대치인 173억원에 미치지 못했다"며 "다만 3대 사업부 모두 실적이 개선되며 전분기대비로는 146%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수화학의 2분기 실적이 기대에 미치지 못한 것은 화학 사업부를 둘러싼 대외 환경이 좋지 못했기 때문이다. 유가와 환율 등의 변수가 이 회사에 불리한 방향으로 움직였다.

한 연구원은 다음 분기에는 실적이 개선될 것이라 봤다. 3분기 영업이익은 2부기보다 33.2% 늘어난 204억원을 기록할 것을 전망했다. 사업부별로는 화학과 제약의 이익 증가가 돋보일 것이라는 설명이다.

그는 "하반기에도 본업인 화학의 이익 증가세는 지속될 것이며, 부진했던 연결 자회사들의 실적도 개선이 예상된다"며 "올해 주당배당금(DPS) 600원(배당성향 28%)을 가정시 배당수익률은 3.4%에 이른다"고 덧붙였다.


유병철 기자 ybsteel@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