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EU집행위원회, 암호화폐 자산 이전 강력 규제 새로운 자금세탁방지기구(AMLA) 제안

공유
0

EU집행위원회, 암호화폐 자산 이전 강력 규제 새로운 자금세탁방지기구(AMLA) 제안

유럽연합(EU)이 암호화폐 자산 이전에 관한 새로운 기관과 새로운 규칙을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다.이미지 확대보기
유럽연합(EU)이 암호화폐 자산 이전에 관한 새로운 기관과 새로운 규칙을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다.

유럽연합(EU)이 암호화폐 자산 이전에 관한 새로운 기관과 새로운 규칙을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다. 보고서에 따르면 EU는 자금 세탁과 싸우는 더 강력한 조치를 요구하는 데 대응하고 있다. EU 문서에 따르면 무역 블록의 집행 기관인 EU 집행위원회는 “가장 위험한 국경을 넘나드는 금융 부문 규제 기관 자금세탁방지기구(AMLA)를 제안하고 있다고 밝혔다.

암호화폐 자산 서비스 제공업체는 현재 금융서비스에 대한 EU 규정의 범위를 벗어난 송금의 출처 및 수혜자에 관한 데이터를 수집하고 공개해야 한다. 지금까지 자금 세탁 방지 규제는 EU 27개 회원국의 관할이었지만, 위원회는 테러 자금 조달 및 조직범죄와 같은 문제를 중앙에서 해결해야 한다고 요구하고 있다.

덴마크 은행의 에스토니아 지점을 통해 2,000억 유로(약 2,350억 달러)의 의심스러운 거래가 유입된 2007~2015년 단스케 방크(Danske Bank) 스캔들 이후 EU는 자금 세탁에 대해 더 강력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는 압력을 끊임없이 받아왔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