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소프트뱅크, 피터 틸 지원 암호화폐 거래소 Bullish에 7,500만 달러 투자 합의

글로벌이코노믹

소프트뱅크, 피터 틸 지원 암호화폐 거래소 Bullish에 7,500만 달러 투자 합의

소프트뱅크 그룹의 투자 부문 자회사 SB 노스스타가 블록 원의 새로운 자회사 암호화폐 거래소 불리쉬(Bullish)에 7,500만 달러를 투자하기로 합의했다.이미지 확대보기
소프트뱅크 그룹의 투자 부문 자회사 SB 노스스타가 블록 원의 새로운 자회사 암호화폐 거래소 불리쉬(Bullish)에 7,500만 달러를 투자하기로 합의했다.

도쿄에 기반을 둔 소프트뱅크(SoftBank)의 투자 부문 자회사 SB 노스스타(SB Northstar)가 블록 원(Block.one)의 새로운 자회사인 암호화폐 거래소 불리쉬(Bullish)에 7,500만 달러를 투자하기로 합의했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소프트뱅크는 불리쉬의 다가오는 SPAC(기업 인수 목적회사) 합병 시점에 750만 주를 주당 10달러에 구매할 예정이다. 불리쉬는 90억 달러로 평가됐다.

억만장자 투자자 피터 틸(Peter Thiel)과 갤럭시 디지털(Galaxy Digital)과 같은 암호화폐 투자 회사의 지원을 받는 불리쉬는 파 피크 액퀴지션(Far Peak Acquisition)과의 SPAC 합병을 통해 2021년 말까지 상장될 예정이다. 뉴욕 증권거래소의 전 사장인 토마스 팔리(Thomas Farley)가 불리쉬의 CEO를, 블록원(Block.one)의 CEO인 브렌단 블루머(Brendan Blumer)가 회장을 맡는다.

암호화폐 분야 일부는 새로 출시된 불리쉬의 공개 계획에 대해 눈썹을 치켜들며 이것이 블록 원 관련 EOS 블록체인의 가치를 높이기 위한 노력의 일부임을 시사한다. 억만장자 암호화폐 투자자 샘 뱅크만-프리드(Sam Bankman-Fried)를 포함한 다른 이들은 불리쉬의 진정한 목표가 마이크로스트래티지(MicroStrategy)와 같은 암호화폐 주식 대리인이 되는 것이라고 제안하고 있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