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JP모건, NYDIG와 손잡고 부유층 프라이빗 뱅킹 고객 겨냥 비트코인 ​​펀드 적극 홍보전

공유
1

JP모건, NYDIG와 손잡고 부유층 프라이빗 뱅킹 고객 겨냥 비트코인 ​​펀드 적극 홍보전

글로벌 투자 은행 JP모건 체이스가 NYDIG와 제휴해 부유층 고객을 대상으로 한 비트코인 ​​펀드 알리기에 본격적으로 나서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 투자 은행 JP모건 체이스가 NYDIG와 제휴해 부유층 고객을 대상으로 한 비트코인 ​​펀드 알리기에 본격적으로 나서고 있다.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글로벌 투자 은행 JP모건 체이스(JPorgan Chase)가 부유층 고객들에게 비트코인 ​​펀드를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다고 전했다.

코인데스크는 이 회사는 JP모건 프라이빗 뱅크의 고객들에게 뉴욕 디지털 투자그룹(NYDIG)과 협력해 수동적으로 관리되는 펀드를 제공하고 있다고 이 문제에 정통한 두 사람의 말을 인용하여 보도했다. 아직 고객의 투자는 없지만, 은행은 최근 고문들과 통화했다고 전했다. NYDIG는 안전한 보관, 실행, 자산 관리 등을 위한 비트코인 ​​중심의 기관 등급 플랫폼이며 대체 자산 관리자인 스톤리지(Stone Ridge)의 자회사다.

코인데스크는 소식통의 말을 인용해 “이 펀드는 민간 시장에서 가장 안전하고 저렴한 비트코인 ​​투자 수단으로 고객에게 제공될 것”이라고 말했다. 코인데스크는 지난 4월에도 JP모건이 이러한 펀드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보도한 바 있다.

전통적인 금융회사는 공간이 성숙함에 따라 증가하는 고객 수요와 지난 몇 년 동안 디지털 자산 가격이 크게 상승한 후 암호화폐 자산을 제공하기 위해 이동해 왔다. 모건 스탠리(Morgan Stanley) 및 DBS 그룹(DBS Group Holdings) 같은 대형 투자은행들도 디지털 자산에 뛰어들고 있다.

JP모건은 지난해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Coinbase)와 제미니 트러스트(Gemini Trust Co.)를 은행 고객으로 추가했다. 또 기업 고객 간의 결제 속도를 높이기 위해 2019년 ‘JPM 코인’을 출시했다. JP모건 관계자는 블룸버그와의 연락에서 코인데스크 보고서에 대한 논평에 응답하지 않았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