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중국계 SW업체 파워브릿지, 채굴사업 확대…비트코인 이더리움 채굴장비 5600개 구매

글로벌이코노믹

중국계 SW업체 파워브릿지, 채굴사업 확대…비트코인 이더리움 채굴장비 5600개 구매

중국계 소프트웨어 업체 파워브릿지 테크놀로지스(Powerbridge Technologies)가 5,600개의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 채굴 장비를 구매한 것으로 알려졌다.이미지 확대보기
중국계 소프트웨어 업체 파워브릿지 테크놀로지스(Powerbridge Technologies)가 5,600개의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 채굴 장비를 구매한 것으로 알려졌다.

중국계 소프트웨어 업체 파워브릿지 테크놀로지스(Powerbridge Technologies)가 5,600개의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 채굴 장비를 비공개 금액으로 구매한 것으로 알려졌다.

파워브릿지는 중국에 기반을 둔 주하이(Zhuhai)의 Antminer S19 Pro 및 Antminer S19 모델을 포함하는 채굴장비 인수를 위해 크립토디지털(Cryptodigital Holdings)과 구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수요일 발표했다. 10월에 2,000개의 비트코인 채굴 장비와 3,600개의 이더리움 장비에 대한 배송이 시작될 예정이며, 이는 각각 200PH/s 및 1,700GH/s의 예상 해시율을 나타낸다.

이 계약은 이달 초 파워브릿지가 SaaS(Software-as-a-Service) 제품과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는 핵심 비즈니스에서 암호화폐 채굴로 사업을 확장한다고 발표한 데 따른 것이다. 파워브릿지는 청정에너지 기반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 채굴을 위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할 계획이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