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스위스 명품 시계 태그호이어, 온라인 결제에 비트코인 ​​허용

공유
2

스위스 명품 시계 태그호이어, 온라인 결제에 비트코인 ​​허용

스위스 명품 시계 제조업체 태크호이어가 19일(현지시간) 미국 온라인 결제 고객들에게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라이트코인 등 암호화폐 결제를 허용한다고 밝혔다. 출처=트위터이미지 확대보기
스위스 명품 시계 제조업체 태크호이어가 19일(현지시간) 미국 온라인 결제 고객들에게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라이트코인 등 암호화폐 결제를 허용한다고 밝혔다. 출처=트위터
스위스의 고급 시계 제조사 태그호이어(TAG Heuer)가 온라인으로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 ​​결제를 허용했다.

암호하폐 전문매체 비트코인 매거진은 19일(현지시간) 스위스의 명품 시계 제조업체인 태그호이어가 비트페이(BitPay)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등 10개 암호화폐의 온라인 결제를 수락했다고 보도했다.
보도자료에 따르면 태그호이어는 전자 상거래 고객 기반에 이 새로운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비트페이와 파트너 관계를 맺었다.

TAG는 고객이 비트코인 ​​및 기타 암호화폐를 사용하기 위한 최소 지출 요건 없이 거래당 최대 1만달러를 허용한다.

프레데릭 아르노(Frédéric Arnault) TAG 최고경영자(CEO)는 "비트코인이 처음 거래를 시작한 이래로 암호화폐 개발을 매우 밀접하게 추적해 왔다"고 밝혔다.

아르노 CEO는 "혁신적인 정신을 지닌 전위적인 워치메이커로서 우리는 태그호이어가 변동에도 불구하고 가까운 장래에 전 세계적으로 통합될 기술, 즉 우리 산업과 그 이상을 크게 변화시킬 기술을 채택할 것임을 알고 있었다"고 말했다.

비트페이는 TAG와 같은 회사가 비트코인과 같은 암호화폐를 결제 수단으로 통합할 수 있도록 하는 암호화폐 결제 게이트웨이 서비스 업체다.

세이드 스테판 페어(SAID Stephen Pair) 비트페이 공동 설립자이자 CEO는 "태그호이어와 같은 글로벌 브랜드가 암호화폐 분야에 투자하고 비트페이의 지원을 구해 디지털 플랫폼을 전자 상거래의 급속한 변화에 적응시키는 것을 보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는 태그호이어 고객과 브랜드 모두를 위한 이 새로운 결제 기능의 긍정적인 결과를 기대하고 있으며 기술과 수요가 진화함에 따라 그들의 비전을 구현하도록 계속 지원하고 도울 것"이라고 부연했다.
태그호이어는 이날 트위터 계정을 통해 "미국 웹사이트에서 가상화폐 결제를 허용했다"면서 비트코인을 비롯해 이더리움, 라이트코인 등 10개 암호화폐를 수락한다고 밝혔다. 비트페이는 태그호이어의 트윗을 리트윗해 사실을 확인했다.

태그호이어 결제 과정에서 메시지가 뜨면 고객은 '비트페이'를 클릭하기만 하면 원하는 통화와 지갑(거래소 포함)을 선택하도록 리디렉션되며, 환율은 15분 동안 보장된다.

주문이 완료되면 고객은 TAG의 웹사이트로 돌아가 비트페이와 TAG의 온라인 거래를 확인한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