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정일문 한국투자증권 사장 "접속 장애 책임질 것"

공유
0

정일문 한국투자증권 사장 "접속 장애 책임질 것"

9일 HTS외 MTS 접속 장애 관련 직접 사과문 발표

정일문 한국투자증권 사장. 사진=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
정일문 한국투자증권 사장. 사진=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
한국투자증권의 홈트레이딩시스템(HTS)과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접속 장애에 대해 정일문 사장이 직접 나서서 9일 사과문을 발표했다.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에 게시한 대고객 사과문에서 정 사장은"이번 전산 장애로 많은 고객분께 불편을 드린 점을 진심으로 사과한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8일 오후 4시경 당사 시스템 전원 공급의 문제로 회사 내부 시스템 접속이 중단되는 장애가 발생했다"며 "문제 해결을 위한 최대한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복구가 지연돼 정규장 마감 이후 시간 외 주문과 해외 주식 거래 등의 업무가 중단됐다"고 설명했다.

시스템은 9일 오전 7시 15분경 모두 정상 복구 됐다. 그러나 이미 상당 시간 거래 불가로 투자자들이 불편을 겪었다.

이에 정 사장은 "불편과 심려를 끼쳐드린 점에 대해 무거운 책임을 통감한다"며"모든 고객분께 다시 한번 정중히 사과드린다"고 강조했다.

또 "이 시간 이후 고객센터와 홈페이지 등으로 겪으신 불편 사항을 접수해 주시면 성실히 그리고 신속하게 조치하고 끝까지 책임질 것을 약속드린다"며 "다시는 이같은 사태가 일어나지 않도록 미연에 방지하고, 이번 일을 계기로 당사의 모든 전산 환경을 점검하고 반드시 개선하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앞서 전날 한국투자증권 지하 3층 전산 기계실에서는 합선이 발생했다. 이에 전원 공급에 문제가 생겼고, HTS와 MTS에 대한 접속이 중단됐다.

같은 날 기록적인 폭우까지 내리면서 6층 외부 정원에서는 누수가 발생했고, 5층 등 사옥 일부가 침수됐다. 그러나 합선 사고와의 상관관계는 밝혀지지 않았다.

강수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sj8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