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관심주] 카카오게임즈, 우마무스메 매출 낮춰 목표주가 하향

공유
0

[관심주] 카카오게임즈, 우마무스메 매출 낮춰 목표주가 하향

사진=글로벌이코노믹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글로벌이코노믹
카카오게임즈는 게임 우마무스메 매출이 낮아질 전망에 목표주가가 낮춰졌습니다.

하나증권은 우마무스메 매출 하향 조정과 지급수수료율 상승으로 12개월 예상 순이익이 하향 조정됨에 따라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지만 목표주가를 기존의 8만원에서 7만원으로 14% 하향 조정했습니다.
하나증권의 카카오게임즈 목표주가 산정에는 12개월 예상 EPS(주당순이익)에 국내 게임사 평균 PER(주가수익비율)인 23배를 적용했습니다. 내년엔 이익 개선이 기대되는 만큼 매수 의견을 유지했습니다.

하나증권은 카카오게임즈의 올해 3분기 연결기준 영업수익(매출액)이 3487억원, 영업이익이 637억원에 이를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카카오게임즈는 올해 2분기 실적을 집계한 결과 연결기준 영업수익이 3388억원, 영업이익이 810억원, 당기순이익이 640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습니다.

하나증권 윤예지 연구원은 카카오게임즈의 우마무스메가 3분기 일매출 10억원 수준에 이르고 운영 이슈가 대두된 후 매출 순위 하락 흐름이 보임에 따라 4분기에는 일매출 추정치를 소폭 하향 조정해야 할 것으로 진단하고 있습니다.

하나증권은 카카오게임즈의 올해 하반기 주요 모멘텀이 신작과 기존 작품들의 업데이트에 집중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고 히트작 오딘은 내년 상반기 일본과 북미에 추가로 출시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글로벌이코노믹

카카오게임즈의 최대주주는 카카오로 지분 42.86%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카카오의 최대주주는 김범수 창업주로 지분 13.29%를 갖고 있습니다.

카카오게임즈는 남궁훈 카카오 대표가 지분 3.06%, 김재영 라이온하트스튜디오 대표가 지분 2.87%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카카오게임즈는 외국인의 비중이 11.0%, 소액주주의 비중이 41%에 이릅니다.


김대성 글로벌이코노믹 연구소장 kimds@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