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매매 수수료도 이자도 지웠다"...대신증권, 거래수수료 무료 이벤트

글로벌이코노믹

"매매 수수료도 이자도 지웠다"...대신증권, 거래수수료 무료 이벤트

사진=대신증권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대신증권
대신증권이 신용융자 무이자에 이어 주식거래 수수료도 일정 기간 받지 않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신증권은 1일, 온라인 주식거래 고객에게 국내 주식 수수료와 미국 주식 매수수수료를 무료로 제공하는 ‘0·0·0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 6월부터 1~7일 구간의 신용융자 거래이자를 0원으로 제공해온 대신증권은 주식거래 수수료 무료 이벤트를 추가해 투자자들의 거래비용을 대폭 낮췄다. 이 이벤트는 신청 날짜 기준 국내 주식 매매수수료는 한 달간 0원, 미국 주식 매수수수료는 두 달간 0원으로 적용한다.

국내 주식의 경우 무료 기간이 끝나면 평생 유관기관 수수료 0.0036396%만 내면 된다. 미국 주식은 무료 기간 이후 10개월간 매수수수료 0.07%가 적용된다. 국내 증권사들의 미국 주식 평균 매수수수료는 0.2~0.3% 수준이다. 미국 주식 매도 시에는 0.0008%의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수수료만 부과된다.
‘0·0·0 이벤트’는 신규고객과 휴면고객을 대상으로 12월 29일까지 진행된다. 대신증권의 사이보스 크레온 MTS, HTS에서 이벤트를 신청하면 된다.

안석준 대신증권 디지털Biz부장은 "최근 주식시장에 복귀하거나 새롭게 시작하려는 투자자가 많아지고 있다"며 "이벤트를 통해 저렴한 주식거래 비용으로 성공적인 투자 활동을 시작해보기 바란다"고 밝혔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