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2024년 이더리움·카르다노·폴카닷·체인링크·솔라나 주목하라

공유
1

2024년 이더리움·카르다노·폴카닷·체인링크·솔라나 주목하라

암호화폐 분석가 포페 "비트코인 강세 땐 다른 알트코인보다 상승 가능성 커"

스위스 취리히의 암호화폐 ATM에서 비트코인, 라이트코인, 모네로, 이더리움과 스위스 프랑의 로고 및 환율이 보이고 있다. 사진=로이터
스위스 취리히의 암호화폐 ATM에서 비트코인, 라이트코인, 모네로, 이더리움과 스위스 프랑의 로고 및 환율이 보이고 있다. 사진=로이터
암호화폐 시장이 낙관적인 태도가 바뀌면서 새로운 가격 조치를 준비하고 있다. 오랜 기다림 끝에 비트코인은 마침내 2022년 5월 이후 처음으로 4만4000달러 장벽을 넘어섰다.

모든 부정적인 측면에도 불구하고 가격은 테라 이전 수준에서 회복되었으며 상승하는 것으로 보인다. 결과적으로,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는 랠리는 과거의 모든 기록을 깨뜨릴 수도 있다.
10일 암호화폐 전문매체 크립토폴리탄에 따르면 비트코인의 암호화폐 시장 점유율은 50.2%다. 현재 가격 수준에서 이더리움(ETH), 체인링크(LINK), 아비트럼(ARB), 옵티미즘(OP)과 같은 알트코인은 비트코인 ​​가격 급등과 함께 보유자에게 이익을 가져올 가능성이 높다.

암호화폐 분석가인 미하엘 판 데 포페(Michaël van de Poppe)는 유튜브 동영상에서 진행 중인 강세장을 위해 4개의 알트코인을 선택했다. 포페는 비트코인 ​​가격이 4만8000달러로 상승하면 이러한 알트코인이 다른 자산보다 성능이 뛰어나고 거래자에게 이익을 제공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이더리움, 2024년 3000달러 돌파 전망


이더리움은 비트코인 다음으로 가장 큰 암호화폐이며, DeFi(분산형 금융)와 NFT(대체불가 토큰)의 성장에 힘입어 발전하고 있다. 또한, 계획된 이더리움 2.0 업데이트는 확장성과 효율성을 추가적으로 향상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포페는 이더리움의 목표 가격을 3000달러로 설정했다. 이는 현재 가격인 2345달러보다 약 28% 높은 수준이다.

카르다노, 지속 가능성과 확장성 강점


카르다노는 지속 가능성과 확장성에 대한 헌신이 특징인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알론조(Alonzo) 업데이트는 DApp(분산형 애플리케이션) 및 DeFi 이니셔티브 영역에서 강력한 경쟁자로 자리매김하는 데 도움이 됐다.

포페는 카르다노의 목표 가격을 1달러로 설정했다. 이는 현재 가격인 0.59달러보다 약 70% 높은 수준이다.

폴카닷, 서로 다른 블록체인 간 상호 운용성 지원


폴카닷은 서로 다른 블록체인 간의 상호 운용성을 지원하도록 특별히 설계된 블록체인이다. 파라체인 경매 과정과 릴레이 체인 완성이 이루어지면 그 잠재력은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포페는 폴카닷의 목표 가격을 10달러로 설정했다. 이는 현재 가격인 7.2달러보다 약 39% 높은 수준입니다.

체인링크, 분산형 오라클에서 중요성 증가


체인링크는 스마트 계약에서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 피드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중요성이 증가하고 있다.

포페는 체인링크의 목표 가격을 20달러로 설정했다. 이는 현재 가격인 16달러보다 약 25% 높은 수준이다.

솔라나, 빠른 처리량과 저렴한 거래 비용 강점


솔라나는 빠른 처리량과 저렴한 거래 비용으로 인해 개발자들로부터 상당한 관심을 받고 있다. 그 결과 분산형 애플리케이션이 눈에 띄게 증가했다.

포페는 솔라나의 목표 가격을 100달러로 설정했다. 이는 현재 가격인 72달러보다 약 37% 높은 수준이다.


이태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jlee@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