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비트코인 상승에 숨어있는 4가지 요인

공유
1

비트코인 상승에 숨어있는 4가지 요인

지난 11일 스페인 그라나다 근처 풀리아나스의 쇼핑센터에서 사람들이 비트코인 ​​ATM을 확인하고 있다. 사진=로이터
지난 11일 스페인 그라나다 근처 풀리아나스의 쇼핑센터에서 사람들이 비트코인 ​​ATM을 확인하고 있다. 사진=로이터
최근 비트코인 가격이 급격히 상승하고 있다. 이에 대해 투자자들과 전문가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과연 어떤 요인들이 이러한 상승세를 이끌고 있는가에 대해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트리뷴이 15(현지시각) 집중 분석했다.

1. 연금 기금의 비트코인 투자 확대


최근 연금 기금들이 비트코인 투자에 참여하는 모습이 늘어나고 있다. 이전에는 암호화폐에 대한 불안정성과 규제 우려로 투자를 꺼렸던 연금 기금들이 최근에는 비트코인의 장기적인 성장 가능성에 투자를 시작하고 있다. 특히 미국 최대 연금 기금인 캘리포니아 공무원 연금퇴직기금(CalPERS)이 비트코인 투자를 검토한다고 밝힌 것이 시장에 큰 영향을 미쳤다.

2. BRICS 국가들의 암호화폐 도입


브릭스(BRICS-브라질, 러시아, 인도, 중국, 남아프리카공화국) 국가들은 미국 달러의 지배력을 약화시키고 국제 거래에서 암호화폐를 활용하기 위한 계획을 추진하고 있다. 이 계획은 달러 가치를 낮추고 대체 준비 통화로서 비트코인에 대한 수요를 증가시킬 수 있다는 전망이다. 특히 중국은 이미 자국 암호화폐인 디지털 위안을 개발 및 도입했으며, 다른 BRICS 국가들도 이를 따라할 것으로 예상된다.

3. 로버트 기요사키의 암호화폐 투자 권장


유명 투자자 로버트 기요사키는 최근 미국 달러의 가치가 폭락할 것이며, 투자자들은 비트코인과 같은 암호화폐를 구매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의 발언은 암호화폐 투자자들의 심리를 개선하고 비트코인에 대한 투자를 유도하는 데 영향을 미쳤다.

4. 미국 금리 인상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금리 인상 정책은 비트코인 가격 상승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분석이 제기되고 있다. 금리 인상으로 인해 투자자들이 위험 자산에 대한 투자를 줄이는 경우가 많지만, 비트코인은 여전히 매력적인 투자 대상으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금리가 높아지는 상황에서 인플레이션 헷지 기능을 가진 자산으로서 비트코인에 대한 투자가 증가하고 있다.

결론


비트코인 가격 상승에는 다양한 요인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하고 있다. 연금 기금의 투자 확대, BRICS 국가들의 암호화폐 도입, 로버트 기요사키의 투자 권장, 미국 금리 인상 등이 비트코인 가격 상승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인으로 분석된다. 앞으로 비트코인 가격이 어떻게 변동할지는 지켜봐야겠지만, 투자자들은 암호화폐 시장의 변동성을 인지하고 신중하게 투자 결정을 내려야 할 것이다.


이태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jlee@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