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이식 코드리스 BLDC팬' 출시...몸체와 분리해 눕혀서 1대 공간에 5대 보관 가능
이미지 확대보기그러나, 여름철이 지나면 선풍기·서큘레이터를 보관하는 문제가 여간 불편하게 아니다.
원형의 팬 헤드(날개와 커버)와 스탠드 바디(몸체)의 일체형인 탓에 보관 공간 확보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이다.
종합가전 브랜드 파세코가 이같은 스탠드형 선풍기와 서큘레이터 보관의 불편함을 파격적으로 개선한 폴더블 코드리스(접이식 무선) 팬 제품을 내놓아 시선을 끌고 있다.
팬과 바디를 분리해 BLDC팬을 보관이 쉽도록 납작하게 접을 수 있는 혁신 제품이다.
파세코 관계자는 “실제로 일반 선풍기 1대 보관 공간에 파세코 접이식 코드리스 BLDC팬을 차곡차곡 쌓아 올리면 최대 5대까지 보관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보관 편의성과 함께 사용 편리함도 더했다. 무선 방식으로 내장형 배터리를 적용해 충전만 하면 어디서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최대 충전으로 6시간(1단 기준) 동안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다. 배터리를 충전하면서 제품 사용도 가능하다.
BLDC 모터는 1~8단계에 걸쳐 정밀한 풍량 조절이 가능해, 실내온도와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한편, 파세코는 접이식 코드리스 BLDC팬 4종을 오는 20일 네이버쇼핑 라이브방송으로 선보이는 것을 시작으로 홈쇼핑·가전전문점·온라인몰 등에 차례로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파세코 관계자는 “올해 모두 11종의 접이식 서큘레이터와 DC팬을 선보일 예정이며, 접이식 10인치 서큘레이터와 1 2인치 DC팬도 차례로 소개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진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rainygem2@g-e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