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설거지를 끊자"…LG전자, 11일부터 식기세척기 캠페인 전개

글로벌이코노믹

"설거지를 끊자"…LG전자, 11일부터 식기세척기 캠페인 전개

조사 통해 소비자 공감 포인트 발굴…내달 말까지 구매고려자 대상 프로모션
2025년 LG전자 식기세척기 캠페인 영상 캡처. 사진=LG전자이미지 확대보기
2025년 LG전자 식기세척기 캠페인 영상 캡처. 사진=LG전자
LG전자는 11일부터 LG 디오스 AI 오브제컬렉션 식기세척기 2025년 신규 캠페인을 시작한다.

식기세척기 캠페인은 ‘설거지를 끊자, 디오스 식기세척기를 쓰자’라는 슬로건이 중심이다. LG전자는 올해 상반기 약 두 달 간 30~59세 성인 남녀 총 2만1000명을 대상으로 설거지 라이프스타일 조사를 실시했다. 이를 바탕으로 △‘육아’ 편 △‘신혼부부’ 편 △‘시니어’ 편 등 라이프스타일별 캠페인 콘텐츠를 기획했다.

조사결과 직장인 응답자의 70.4%가 “퇴근 후 설거지가 남아있으면 일이 끝나지 않은 것 같다”고 응답해 많은 이들이 설거지를 노동으로 인식하고 있음이 확인됐다. 식기세척기에 대한 오인지도 발견됐다. 30~59세 응답자 68.7%가 “손설거지 대비 식기세척기 물 사용량이 훨씬 적다는 사실을 모른다”고 답하기도 했다.

LG전자 식기세척기 사용자의 만족도는 전반적으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응답자 95%가 ‘식기세척기 사길 잘했다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LG전자는 식기세척기 미사용자들의 오해를 불식시키기 위해 손설거지 대비 식기세척기 물 사용량이 10분의 1 수준으로 적다는 연구결과도 캠페인 영상에 담았다.
LG전자는 식기세척기 구매 고려자를 위한 온·오프라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내달 31일까지 캠페인 영상과 옥외광고 속 QR코드로 LGE닷컴에 접속하면 구매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전국 LG전자 베스트샵 매장에서도 특별 판촉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정수진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은 “이번 캠페인은 고객들의 솔직한 이야기와 실 사용경험을 통해 가사노동 중 설거지가 얼마나 많은 시간과 에너지를 소모시키는지 되짚어봄과 동시에 식기세척기가 선사하는 편리한 일상을 보다 널리 전파하고자 기획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LG 디오스 AI 오브제컬렉션 식기세척기는 100℃ 트루스팀 기능으로 유해세균 28종을 99.999% 제거, 사용자의 여름철 위생 걱정을 덜어줄 수 있는 제품이다. 5월 AI 기능이 추가돼 LG 씽큐 앱을 통해 기능 업그레이드 하면 오염도를 알아서 측정해 세척 코스를 설정해주는 AI자동코스도 사용 가능하다.




장용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ngy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