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케이에스바이오로직스, 동아에스티와 업무협약 체결

글로벌이코노믹

케이에스바이오로직스, 동아에스티와 업무협약 체결

글로벌 항암제 시장 동반 진출 기대
국전약품의 자회사 케이에스바이오로직스(KSBL)은 9일, 동아에스티와 글로벌 항암제 시장 공동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왼쪽에서 네번째 KSBL 홍종호 대표이사, 다섯번째 동아에스티 정재훈 대표이사. 사진=케이에스바이오로직스이미지 확대보기
국전약품의 자회사 케이에스바이오로직스(KSBL)은 9일, 동아에스티와 글로벌 항암제 시장 공동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왼쪽에서 네번째 KSBL 홍종호 대표이사, 다섯번째 동아에스티 정재훈 대표이사. 사진=케이에스바이오로직스
국전약품의 자회사 케이에스바이오로직스(KSBL)은 동아에스티(동아ST)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글로벌 항암제 시장에 공동 진출한다고 9일 밝혔다.

KSBL은 항암제 블록버스터 제품 중 하나인 ‘아브락산(Abraxane)’ 제네릭을 확보하고 있으며, 동아ST는 항암제 글로벌 CDMO(위탁개발생산) 역량을 보유하고 있어, 양사가 상호 보완적으로 사업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KSBL은 동아ST의 글로벌 GMP(우수의약품제조관리기준) 역량을 기반으로 글로벌 항암제 시장 개척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또한, KSBL은 일본, 유럽, 미국 등 주요 글로벌 제약사들과 다양한 파트너십을 협의 중이며 최근에는 동남아 최대 제약 그룹인 칼베(KALBE)와 항암제 공급 및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며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을 선언한 바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글로벌 시장 확대를 위한 사업 파트너로서 신규 사업 기회 발굴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김성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0328syu@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