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카데미는 해외 주요 지역 부동산 시장 동향과 투자 전략을 주제로 매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서울 여의도 본사(파크원 타워2)에서 열린다.
첫 번째 세션(9월 16일)에서는 글로벌 부동산 투자 플랫폼 빌드블록 이지웅 대표가 미국 주요 지역 부동산 현황과 투자 전략을, 이어 미국 회계사인 이희재 회계사가 부동산 취득 절차와 세금 이슈를 다룬다.
두 번째 세션(9월 23일)에서는 일본 도쿄 전문 부동산 법인 JOO리얼에스테이트 조민수 대표가 일본 부동산 시장 사례를 소개하며, NH농협은행 김선우 관세사가 해외 부동산 취득 신고 절차와 자금 송금 유의사항을 설명한다. 또 NH투자증권 정보현 부동산 연구위원이 서울 고급주거 시장 트렌드를 분석한다.
NH투자증권은 참가 고객에게 해외 임장 동행 지원, 현지 전문가 화상 상담, 세션별 자료집을 제공하며, 전 과정 참석자에게는 특별 기념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김휘곤 NH투자증권 Tax센터장은 “최근 해외 이주, 유학, 자산 승계에 대한 고객 수요가 늘고 있다”며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고객들이 해외 자산 포트폴리오를 전략적으로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