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공연 게스트 참가 확정…러비타·네리사 첫 합동방송 성료

글로벌이코노믹

공연 게스트 참가 확정…러비타·네리사 첫 합동방송 성료

'러비타 & 홀로라이브 네리사 레이븐크로프트 글로벌 쇼다운' 방송 중 3분 스피드 퀴즈에 성공한 후 출연진이 기뻐하는 모습을 캡처한 것. 왼쪽부터 러비타 멤버 '플리'와 '김마르', 게스트 '네리사 레이븐크로프트', 러비타의 '이주인'과 '힌콕', '이엘리'. 사진=SOOP 방송 화면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러비타 & 홀로라이브 네리사 레이븐크로프트 글로벌 쇼다운' 방송 중 3분 스피드 퀴즈에 성공한 후 출연진이 기뻐하는 모습을 캡처한 것. 왼쪽부터 러비타 멤버 '플리'와 '김마르', 게스트 '네리사 레이븐크로프트', 러비타의 '이주인'과 '힌콕', '이엘리'. 사진=SOOP 방송 화면 캡처

한국 버추얼 유튜버(버튜버) 5인조 걸그룹 러비타(LUVITA)와 해외 버튜버 '네리사 레이븐크로프트'의 합동 방송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공연 게스트 참여, 추가 합동 방송 등의 형태로 교류를 이어갈 전망이다.

SOOP 공식 러비타 채널에선 17일 오후 8시 '러비타 & 홀로라이브 네리사 레이븐크로프트 글로벌 쇼다운' 방송이 진행됐다. 약 1시간 40분에 걸쳐 러비타 멤버 5인이 네리사와 함께 토크, 퀴즈 맞추기 등을 함께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특히 방송 말미에는 '네리사의 러비타 공연 게스트 참가'를 걸고 3분 스피드 퀴즈 맞추기 이벤트가 진행됐으며 수 차례 도전 끝에 성공했다. 네리사는 공연에 게스트로 참여하는 것은 물론 자신의 유튜브 방송에도 러비타 멤버들을 초청하겠다는 의사를 표했다.

팬들 사이에선 네리사의 게스트 참여가 올 10월로 예정된 MBC의 '버추얼 라이브 페스티벌(VLF) 위드 쿠팡플레이'에서 이뤄지는 것 아니냐는 의견이 제기됐다. 다만 VLF의 라인업은 9월 초에 이미 확정된 만큼 실제 게스트 참여는 오는 11월로 예정된 용산 CGV 데뷔 쇼케이스 시점에 이뤄질 전망이다.

러비타는 SOOP이 버추얼 콘텐츠 전문 기업 두리번과 협력해 기획한 케이팝 버추얼 아이돌 프로젝트 '브이리얼(V-REAL)'을 통해 지난 7월 16일 결성됐다. 버튜버로 활동 중인 '김마르'와 '이엘리', '이주인', '플리', '힌콕' 5인조로 구성됐다.

네리사 레이븐크로프트는 도쿄 증권거래소 상장사 커버(Cover)의 버추얼 유튜버 그룹 '홀로라이브 프로덕션'의 멤버다. 영미권 지부 '홀로라이브 잉글리시' 3기 멤버로 지난 2023년 7월 데뷔했으며 유튜브 구독자 91만 명을 보유 중인 파워 인플루언서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