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대한심폐소생협회의 ‘Best Faculty’ 상은 보건의료인(의사, 응급구조사, 간호사) 및 관련 학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한국형전문소생술(Korean Advanced Life Support, 이하 KALS) 과정에서 강사를 양성하고 교육 센터를 평가·감독하는 ‘Faculty’ 가운데 탁월한 활동을 펼친 전문가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이슬기 교수는 대한심폐소생협회의 KALS Faculty로서, KALS 강사 과정(KALS Instructor Course)에 참여해 교육 현장을 이끌 리더들을 양성하는 데 힘써왔다. 또한 전국 KALS Training Site의 운영 적절성을 평가하고 관리하는 질 관리(Quality Improvement) 업무를 수행하며 교육의 신뢰도 제고에 기여해왔다.
이번 수상은 이 교수가 협회의 표준화된 교육 모델을 현장에 효과적으로 적용하고, 교육기관 간 역량 격차를 줄이기 위한 평가 활동에 성실히 임함으로써 응급의료 교육의 질적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로 평가된다.
한편, 동의과학대학교 응급구조과는 학생과 의료종사자를 대상으로 한 현장 중심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전문성과 실무 역량을 갖춘 응급의료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지역사회 의료 안전망 강화에 기여해 나갈 계획이다.
강세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emin3824@g-e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