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무럭무럭 크는 인도 항공시장, 7대 시장서 확대율 1위

공유
0

무럭무럭 크는 인도 항공시장, 7대 시장서 확대율 1위

[글로벌이코노믹 조은주 기자] 인도 항공시장이 중국, 러시아 등을 제치고 7대 항공 시장에서 확대률 1위에 올랐다. 항공 업계들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인도 항공 산업에 대비하기 위해 항공기 구입 등 대책을 마련하고 있다.

국제민간항공운송협회(IATA)의 최근 자료에 따르면 인도가 올해 1~6 월 국내 항공 시장의 확대률에서 중국, 러시아를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IATA는 유상 여객의 탑승 거리의 합계인 '여객km'로 각국의 항공시장 확대 속도를 측정하고 있다.

자료에 따르면 인도의 확대 폭은 19.4%로 중국의 12.3%, 러시아 5.9%를 크게 웃돌았다. 다른 4개 시장의 확대 속도는 브라질이 3.9%, 미국 3.7%, 일본 3.1%, 호주가 0.9%로 각각 집계됐다.

항공 시장의 확대는 유가 하락으로 운임이 하락하고 관광이나 귀성 등 이른바 오락 및 여가 목적의 여행이 늘어난 것이 주 원인이다. 외국인 여행자 수가 증가한 점도 작용했다. 또 항공 시장 확대를 본격적인 경기 회복의 징후로 보는 시각도 있다.

항공 업계도 이에 대한 대비책을 마련하고 있다. 인도 저가항공사 인디고는 지난 17일(현지시간) 에어버스의 중형 여객기 A320네오를 250대 주문했다. 거래 금액은 총 265억 달러(약 31조4000억원)으로 에어버스 사상 최대 거래액이다.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인도 항공 산업에 대비하기 위해서라는 게 전문가들의 분석이다.

조은주 기자 ejch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