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태양의 후예' 김준수, 14일 마지막 OST '하우 캔 아이 러브 유(How Can I Love You)'로 대미 장식

공유
11

'태양의 후예' 김준수, 14일 마지막 OST '하우 캔 아이 러브 유(How Can I Love You)'로 대미 장식

그룹 JYJ의 시아 김준수가 14일 KBS2 인기 수목드라마 '태양의 후예' 마지막 OST '하우 캔 아이 러브 유'(How Can I Love You)를 발매해 각종 음원 차트를 휩쓸었다. 김준수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자신도 '태양의 후예' 애청자라며 음원 차트 올킬에 감사하다는 인사를 전했다./사진=KBS 제공(위), JYJ 공식 페이스북 캡처(아래)
그룹 JYJ의 시아 김준수가 14일 KBS2 인기 수목드라마 '태양의 후예' 마지막 OST '하우 캔 아이 러브 유'(How Can I Love You)를 발매해 각종 음원 차트를 휩쓸었다. 김준수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자신도 '태양의 후예' 애청자라며 "음원 차트 올킬에 감사하다"는 인사를 전했다./사진=KBS 제공(위), JYJ 공식 페이스북 캡처(아래)
[글로벌이코노믹 김성은 기자] 그룹 JYJ의 시아(XIA) 김준수가 KBS2 인기 수목드라마 '태양의 후예' OST의 마지막 주자로 참여, 각종 음원차트를 올킬했다.

김준수가 참여한 '태양의 후예' OST Part10 '하우 캔 아이 러브 유'(How Can I Love You)는 14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후 멜론, 엠넷닷컴, 올레뮤직, 벅스, 네이버뮤직, 지니 등 8개 음원차트 정상을 휩쓸었다.
이날 김준수는 공식 트위터를 통해 "음원 차트 올킬에 감사드린다"며 자신도 '태양의 후예' 애청자라고 전했다. 그는 "'태후' 인기에 힘입어 출 ·퇴근길이나 일상생활 중에 OST를 즐겨 들어주시면 감사하겠다"고 덧붙였다.

이 곡은 슬로우 템포의 재즈풍 발라드로 사랑을 망설이는 모든 이에게 용기를 내어 한걸음 더 다가가길 바라는 마음을 표현한 노래다. 특히 속삭이는 듯한 김준수의 창법이 나른한 분위기의 멜로디와 어우러져 로맨틱한 분위기를 물씬 풍긴다.

KBS 측은 "드라마 '태양의 후예'의 음악감독인 개미가 직접 작사, 작곡을 맡았으며, 시청자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송송커플'의 송중기-송혜교와 '구원커플'의 진구-김지원 비롯해 극 중 등장인물 간의 애정이 돋보이는 장면에 삽입됐다"고 전했다.

한편, KBS 2 수목드라마 '태양의 후예' 마지막 회는 14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김성은 기자 jade.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