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베스트투자증권 “한진중공업, 3분기부터 호재 기대”

공유
0

이베스트투자증권 “한진중공업, 3분기부터 호재 기대”

한진중공업 실적 추이 및 전망//이베스트투자증권=자료이미지 확대보기
한진중공업 실적 추이 및 전망//이베스트투자증권=자료
[글로벌이코노믹 유병철 기자] 이베스트투자증권은 16일 한진중공업에 대해 "3분기부터 호재가 기대된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가 7000원을 유지했다.

한진중공업의 2분기 실적은 매출액 5645억원, 영업손실 294억원을 기록했다.
양형모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2분기 영업손실 200억원 수준을 추정했는데 이를 밑돌았다"며 "이는 수빅 조선소의 충당금 설정과 북항부지 매각으로 인한 영업이익이 추정치 대비 작았기 때문이며, 3분기부터 추정치를 벗어나지 않는 견조한 실적을 기록할 것"이라고 밝혔다.

3분기 실적 견조의 이유 중 하나는 자산매각 때문이다. 한진중공업은 현재까지 북항 배후부지(2980억원 규모), 다대포공장(1600억원)을 매각했다. 매각 이익은 매각대금 입금 시점에 실적으로 반영된다.

북항 배후부지 매각대금은 3분기 2000억원 입금되었고 이는 모두 3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으로 계상된다.

양 연구원은 "북항 배후부지 매각으로 인한 영업이익이 3분기 700억원 이상 반영될 전망이기 때문에 3분기 실적은 좋을 수 밖에 없다"며 "4분기 실적도 다대포공장 매각 차익, 북항 배후부지 매각 이익이 반영되면서 양호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3~4분기 실적 리스크는 없고, 악재는 모두 반영됐다"며 "이제 한진중공업의 실적은 예상치를 크게 벗어나지 않는 수준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유병철 기자 ybsteel@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