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미래에셋대우 “넷마블게임즈, '리니지2: 레볼루션' 아시아 성과에 매출추정 상향”

공유
0

미래에셋대우 “넷마블게임즈, '리니지2: 레볼루션' 아시아 성과에 매출추정 상향”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최성해 기자] 미래에셋대우는 1일 넷마블게임즈에 대해 회복 후 성장 가능성 점쳐볼 시기라며 투자의견매수로, 목표주가는 19만원으로 상향조정했다.

2분기 실적 발표 이후, 당사는 넷마블게임즈의 ‘L2R’ 해외 출시 예상 성과와 신작의 기여 예상치에 대해 보수적으로 추정했다.
하지만 최근 아시아 주요 국가의 ‘L2R’ 출시 성과가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있는 점 등을 감안하여 매출 추정을 상향한다.

하반기 ‘L2R’의 일매출 평균 추정을 기존 국내 위주 14억원에서 글로벌까지 포함한 28억원 수준으로 변경한다.

‘L2R’은 6월 14일에 동남아 11개국에 출시되었고, 그 중 주요 국가인 대만에서 현재 매출순위 1위를 유지 중이다.

8월 23일에는 일본에 출시되었고, 마케팅 노력 등으로 일주일이 지난 현재 매출 순위 Top 5 수준에 안착 중인 것으로 파악된다는 분석이다.

4분기 신작 및 '리니지2: 레볼루션' 해외 출시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하반기 대형 모바일 게임 신작으로는 ‘테라M’, ‘세븐나이츠 MMORPG’, ‘블레이드&소울 모바일’이 대표적이다. 이 중 ‘테라M’이 가장 먼저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그 외 신작은 ‘팬텀게이트’, ‘나이츠 크로니클’, ‘테리아 사가’ 등이 연내 출시될 예정이다.

해외 ‘리니지2: 레볼루션’: 현재 추가적으로 출시가 예정된 해외 지역은 ‘북미/유럽’ 등 서구권과 ‘중국’이다. 중국은 퍼블리싱파트너 텐센트를 통해 출시될 예정이다. 중국 현지의 판호 발급 및 출시 시기는 아직 미정이나, 넷마블게임즈의 현지 최적화 개발 작업은 이미 거의 완료된 것으로 파악된다는 지적이다.

문지현 미래에셋대우 연구원은 "해외 추이가 점차 확인되고 있다”며 “신규 후속작들의 출시 시기가 다가옴에 따라 관련 기대감이 추가적으로 반영될 전망이다”고 말했다.


최성해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