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24]베트남 인기 축구선수 ‘응우엔 꽝하이’, ‘Kixx 베트남’ 홍보대사 맡아

공유
0

[글로벌-Biz24]베트남 인기 축구선수 ‘응우엔 꽝하이’, ‘Kixx 베트남’ 홍보대사 맡아

베트남 인기 축구선수인 응우엔 꽝하이(Nguyen Quang Hai). 이미지 확대보기
베트남 인기 축구선수인 응우엔 꽝하이(Nguyen Quang Hai).


베트남 인기 축구선수인 응우엔 꽝하이(Nguyen Quang Hai)가 베트남에서 GS칼텍스의 윤활유 제품인 킥스(Kixx)브랜드 홍보대사를 맡게 됐다.
12일(현지시간) 외신 등에 따르면 베트남 국가대표팀 박항서 감독과 함께 베트남 소셜미디어(SNS)에서 가장 영향력이 있는 인물로 꼽히는 응우엔 꽝하이가 킥스 베트남 홍보대사를 맡게 됐으며, 해당 브랜드와 제품의 미디어 홍보에 나섰다.

지난해 아시아 최고의 인기 선수 후보로 선정된 꽝하이는 베트남 전 지역에서 가장 역동적이고 창조적인 플레이를 보여준 공격형 미드필더라고 외신은 평가했다. 꽝하이가 세계 최고의 윤활유 브랜드인 킥스의 대표 얼굴이 된 이유라는 게 외신의 분석이다.

꽝하이는 킥스 베트남 공식 페이스북(FaceBook)의 홍보영상을 통해 킥스의 우수성을 보여줬으며 GS칼텍스의 정신과 제품 품질에 충실한 역동적인 모습을 보여줬다.

킥스 베트남 호치민시 사무소 김현욱 대표는 “킥스 브랜드 가치를 완벽하게 전달할 수 있는 꽝하이와의 협력을 발표하게 돼 기쁘다”며 “항상 고객에게 최고의 제품과 경험을 제공하고 윤활유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지난 2005년부터 베트남에 진출한 GS칼텍스는 현지 윤활유 시장에서 꾸준한 성장세를 보여왔다. 킥스 제품은 하노이를 포함해 베트남내 63개 주와 도시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2017년부터는 호시민시에 사무소를 개설하는 등 시장 강화에 나서고 있다.


민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c07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