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엔터 24] 몬스타엑스 컴백…5월 새 앨범 발매

공유
0

[글로벌-엔터 24] 몬스타엑스 컴백…5월 새 앨범 발매

차세대 한류스타로 급부상하고 있는 그룹 '몬스타엑스'가 오는 5월, 7개월 만에 컴백한다. 사진=스타쉽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차세대 한류스타로 급부상하고 있는 그룹 '몬스타엑스'가 오는 5월, 7개월 만에 컴백한다. 사진=스타쉽 제공
그룹 '몬스타엑스'가 오는 5월, 7개월 만에 컴백한다.

27일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주헌이 복귀한 완전체 몬스타엑스가 오는 5월 새 앨범을 발매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컴백 일정은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몬스테엑스 멤버 주헌은 지난 1월 심리적 불안 증세로 활동을 잠정 중단했으나 약 3개월만에 복귀한다.

스타쉽 측은 "휴식기동안 주헌이 치료와 회복에 전념해 건강이 많이 호전된 상태"라고 전했다. 이어 "당사자와 소속사, 전문의 등과 심도 있는 논의 끝에 활동 합류를 결정하게 됐다. 앞으로도 몬스타엑스 멤버들의 컨디션을 꾸준히 체크하며 건강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지난해 월드투어를 마친 몬스타엑스는 최근 차세대 한류그룹으로 미국에서 급부상하고 있다. 지난달 미국에서 발표한 첫 영어 앨범 '올 어바웃 러브(All About Luv)'로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 5위에 올랐다.

몬스타엑스가 '빌보드 200' 차트에 오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또한 한국 가수가 '빌보드 200' 톱 5위 안에 든 것은 그룹 '방탄소년단'(BTS), SM엔터테인먼트 연합그룹 '슈퍼엠'에 이어 3번째 기록이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