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정치테마주, 총선 끝나자 줄줄이 하락

공유
0

정치테마주, 총선 끝나자 줄줄이 하락

총선이 끝나면서 이른바 정치테마주 가격이 크게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이미지 확대보기
총선이 끝나면서 이른바 정치테마주 가격이 크게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총선이 끝나면서 증권시장에서 이른바 정치테마주 가격이 크게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남선알미늄 가격은 16일 10.41% 급락한 4475원에 장을 마쳤다.

자동차부품 제조업체인 남선알미늄은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상임공동선대위원장 테마주로 꼽히는 종목이다.

남선알미늄 계열회사인 삼환기업의 대표가 이낙연 당선자의 친동생 이계연씨라는 이유 때문이다.

이씨는 지난해 11월 대표직에서 사임했지만 남선알미늄은 이낙연 테마주로 꼽히고 있다.

다른 이낙연 테마주로 분류되는 이월드는 7.18%, 남화산업은 2.47% 떨어졌다.

황교안 테마주로 분류된 한창제지는 11.3, 성문전자는 1.29% 하락했다.
한창제지는 김승한 회장과 황교안 통합당 대표가 성균관대 동문이고, 목근수 사외이사가 사법연수원 동기로 알려져 테마주가 됐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의 테마주인 안랩과 써니전자도 6.93%, 9.28% 급락했고, 오세훈 미래통합당 후보의 테마주 진양화학은 24.22%, 진양산업 10.31%, 진양폴리는 10.18% 폭락했다.

총선에 나서지 않았지만 윤석렬 검찰총장의 테마주로 분류됐던 모베이스전자는 15.41%, 서연 14.67% 등도 주가가 떨어졌다.

조국 전 법무부장관의 테마주 화천기계는 6.85% 하락했다.

이는 총선이 끝나자 정치 테마주로 이슈 몰이를 했던 작전세력이 대거 이탈한 것으로 분석됐다.

반면 개인투자자들은 이날 남선알미늄 주를 63억 원어치 순매수했다. 장 초반 5%대의 강세를 보이자 매수세에 나선 것이다.

이를 감안할 때 이날 장 초반 투자한 개인투자자는 하루 동안 약 15%의 투자손실을 봤을 가능성이 있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