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CC, 신축아파트 외관 트렌드 반영한 '재도장 디자인 사례집' 발간

공유
0

KCC, 신축아파트 외관 트렌드 반영한 '재도장 디자인 사례집' 발간

우수색채 디자인 6가지 테마별 적용 안내서 '리액트'로 재도장 서비스 제안

한 모델이 KCC의 재도장 디자인 사례집 리액트(RE-ACT)를 펼쳐 재도장 컬러 트렌드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KCC이미지 확대보기
한 모델이 KCC의 재도장 디자인 사례집 리액트(RE-ACT)를 펼쳐 재도장 컬러 트렌드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KCC
KCC가 최근 신축 아파트들의 인기있는 외벽 디자인을 분석해 아파트 재도장(페인트칠)에 적용할 수 있는 특별한 색채 디자인을 제안하는 재도장 종합 안내서 '리액트(RE-ACT, Repainting Apartment Color Trend)'를 발간했다.

콘크리트 표면에 페인트로 도막을 형성해 물과 공기의 접촉을 완벽히 차단하는 아파트 재도장은 콘크리트를 건강하게 유지시켜 줄 뿐만 아니라 건물의 미관도 아름답게 꾸며주기 때문에 건물 장수화는 물론 단지 분위기 개선에도 기여한다.
KCC는 다년간 축적된 디자인 노하우로 국내 건설사 대표 브랜드 아파트의 매뉴얼 컬러를 분석·개발해 수많은 현장에 적용하고 있으며, 재도장 건물에 적합한 우수한 색채 디자인을 제안해 오고 있다.

특히, KCC 소속 환경색채 전문가가 신축 사례분석으로 브랜드와 주변 환경에 어울리는 아파트 외관 색채를 추천해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이번에 나온 '리액트' 안내서는 KCC가 제안하는 우수 색채 디자인 사례들을 모두 담고 있다. 외벽 디자인과 건물 내부의 복도, 주차장 등 재도장이 필요한 모든 공간별로 다양한 색채디자인 사례 확인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라고 회사측은 소개했다.

KCC가 리액트에서 제안하는 아파트 재도장 색채 디자인은 크게 6가지로 ▲코지 소프트(Cozy Soft, 부드럽고 화사한 컬러 디자인) ▲퓨어 소프트(Pure Soft, 부드럽고 깨끗한 컬러 디자인) ▲스타일리쉬 레이어드(Stylish Layered, 세련된 유사색 컬러 디자인) ▲스타일리쉬 비비드(Stylish Vivid, 시선을 끄는 생생한 컬러 디자인) ▲엘리건트 그레이쉬(Elegant Grayish, 중후한 그레이톤 컬러 디자인) ▲어반 그레이쉬(Urban Grayish, 도시적인 그레이톤 컬러 디자인) 등이다.

KCC 관계자는 "과거에는 비·바람으로 변색되는 것을 우려해 무채색을 선호했으나 최근에는 특색있는 컬러 디자인으로 재도장하는 곳이 늘고 있다"고 전했다.


오은서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oesta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