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BBIG 펀드 발매 시작, K- 뉴딜지수 40개 종목 리스트

공유
3

BBIG 펀드 발매 시작, K- 뉴딜지수 40개 종목 리스트

K- 뉴딜지수 종목 리스트 ▲ 2차전지 =LG화학·삼성SDI·SK이노베이션 ▲ 바이오= 삼성바이오로직스·셀트리온·SK바이오팜 ▲ 인터넷= 네이버· 카카오·더존비즈온 ▲ 게임= 엔씨소프트·넷마블·펄어비스

미국 뉴욕증시 모습 사진=뉴시스
미국 뉴욕증시 모습 사진=뉴시스
BBIG 펀드가 오늘부터 발매를 시작한다.

K- 뉴딜지수에 편입된 배터리· 바이오· 인터넷· 게임등 4대 업종을 위주로한 것이다.
14일 코스피 코스닥에 따르면 삼성액티브자산운용은 오늘 '삼성뉴딜코리아펀드'를 내놓는다. 미래에셋자산운용ㅇ느 다음달 7일 'TIGER KRX BBIG K뉴딜 상장지수펀드(ETF)'(가칭)를 출시한다. 삼성자산운용, NH-아문디자산운용, KB자산운용 등도 뉴딜 ETF 등 출시를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그중에서도 미래에셋운용의 BBIG K뉴딜 ETF는 한국거래소(KRX)가 뉴딜펀드 활성화를 위해 개발한 'KRX BBIG K-뉴딜지수'에 기반한 공식 금융상품이다. 미래 성장주도 산업으로 주목받는 배터리·바이오·인터넷·게임(BBIG) 업종의 12개 주요 종목으로 구성돼 있다. 미래에셋운용은 지수의 최초 개발 아이디어를 거래소에 제공한 기여를 인정받아 지수를 향후 3개월간 독점 사용할 수 있다.

K- 뉴딜지수 종목 리스트를 보면 2차전지 업종에 LG화학·삼성SDI·SK이노베이션, 바이오 업종에 삼성바이오로직스·셀트리온·SK바이오팜, 인터넷업종에 네이버· 카카오·더존비즈온 그리고 게임업종에 엔씨소프트·넷마블·펄어비스 등이 들어갔다.

KRX BBIG K-뉴딜지수 소속 12개 종목은 코스피 시가총액 순위 1~10위 중 6개를 차지하고 있다. 이 종목은 K-뉴딜정책의 핵심 분야이다. 관련 10개 주요 종목의 시가총액 합계는 322조원으로 코스피의 20.4%에 이른다.

'KRX BBIG K-뉴딜지수'는 BBIG 4개 업종별로 3개 종목씩 모두 12개 종목으로 구성돼 있다. ▲ 2차전지 업종 LG화학·삼성SDI·SK이노베이션 ▲ 바이오 업종 삼성바이오로직스·셀트리온·SK바이오팜 ▲ 인터넷업종 네이버· 카카오·더존비즈온 ▲ 게임업종 엔씨소프트·넷마블·펄어비스 등이다. 업종별 10개 주요 종목으로 구성된 ▲ KRX 2차전지 K-뉴딜지수 ▲ KRX 바이오 K-뉴딜지수 ▲ KRX 인터넷 K-뉴딜지수 ▲ KRX 게임 K-뉴딜지수 등 업종별 지수 4개도 나온다. 거래소가 이 5개 지수를 토대로 2015년 이후 최근 5년간 수익률을 산출한 결과 연평균 약 30% 안팎에 이른 것으로 나타났다. 2.8%에 그친 코스피지수를 크게 앞섰다.


김대호 글로벌이코노믹 연구소장 tiger8280@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