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애플 주가, ‘애플원’ 번들 서비스 도입으로 탄력 받나...생태계 조성 통해 반복적 매출 기대

공유
0

애플 주가, ‘애플원’ 번들 서비스 도입으로 탄력 받나...생태계 조성 통해 반복적 매출 기대

애플 팀쿡 회장 사진=뉴시스    이미지 확대보기
애플 팀쿡 회장 사진=뉴시스
애플 투자자들에게 올 가을 출시할 수 있는 가장 흥미로운 제품은 아이 폰이나 애플 워치의 새로운 버전이 아니다.

CNBC는 13일(현지시각) 애플이 일부 서비스를 하나로 묶어 사용자들에게 동시에 제공하며 할인해 주는 구독형 서비스인 번들을 준비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애플이 제안한 번들 이름은 ‘애플 원‘이 될 것으로 보인다.

기술 블로그인 ′테크 뮤직 안드로이드 앱’에서 애플이 애플TV+, 애플 아케이드, 아이 클라우드 가입자들과 음악 서비스를 연계할 것임을 시사하는 코드를 발견했다.

모건 스탠리의 케이티 허버티 애널리스트는 ”애플이 내놓은 서비스는 애플이 마음대로 사용할 수 있는 유일한 도구라고 오랫동안 주장해 왔다”고 말했다.

애플 번들은 애플의 신흥 서비스 사업을 육성하고, 가입자 수를 늘리며, 애플이 매년 아이 폰 업데이트에 의존하는 하드웨어 제조 업체라는 관점에서, 몇개의 반복적인 수익과 자체 혁신적인 생태계를 가진 기술 및 소프트웨어 회사로의 전환을 완료할 것이라는 내다봤다.

허버티는 애플 번들이 애플의 서비스를 차별화하고, 애플의 인기 없는 서비스 가입자를 늘리며, 애플 페이와 애플 카드와 통합하고, 애플 생태계에 고객을 가둘 수 있다고 썼다.

애플은 2020년 말까지 6억명(앱 스토어 앱 가입자 포함)을 목표로 삼고 있다.
애플은 지난해부터 애플 TV+, 애플 아케이드, 애플 뉴스+의 가입자 번호를 공개하지 않고 있다.

애플 뮤직은 6천만명이 넘는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다.

블룸버그 통신의 한 보고서에 따르면, 기본 번들은 애플 뮤직과 애플 TV+로 시작할 수 있다고 한다.

애플은 2015년부터 아이폰 업그레이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아이폰 업그레이드 프로그램은 사용자들에게 월 단위로 요금을 부과하며 1년에 한번씩 구형 아이폰을 신형 아이폰으로 교환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한다.

그리고 지난 가을, 애플은 골드만 삭스와의 제휴를 통해 애플 제품에 무이자 금융을 제공하기 시작했다.

사용자가 아이폰을 가지고 있다면, 만약 그들이 애플 소프트웨어와 서비스를 많이 사용한다면 더 나은 경험을 할 것이고, 아마 에어 팟이나 애플 와치, 혹은 애플 원 번들을 살 가능성이 더 높을 것이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