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뉴욕증시] 골드만삭스 최고경영자 솔로몬, "주가 실물과 격차" 시장 과잉 경고

공유
0

[뉴욕증시] 골드만삭스 최고경영자 솔로몬, "주가 실물과 격차" 시장 과잉 경고

골드만삭스의 CEO 데이비드 솔로몬(David Solomon)은 단기적으로 시장이 더 높은 주식 시장 변동성을 준비하고 있으며, 현재는 시장에서 과잉을 보고 있다고 7일(현지시각) 액시오스(Axios) 매체와의 통화에서 말했다. 사진 = 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골드만삭스의 CEO 데이비드 솔로몬(David Solomon)은 단기적으로 시장이 더 높은 주식 시장 변동성을 준비하고 있으며, 현재는 "시장에서 과잉"을 보고 있다고 7일(현지시각) 액시오스(Axios) 매체와의 통화에서 말했다. 사진 = 로이터
골드만삭스의 CEO 데이비드 솔로몬(David Solomon)은 단기적으로 시장이 더 높은 주식 시장 변동성을 준비하고 있으며, 현재는 "시장에서 과잉"을 보고 있다고 7일(현지시각) 액시오스(Axios) 매체와의 통화에서 말했다.

최근 솔로몬은 주가가 실물과 괴리되어 있다고 경고한 유명한 CEO, 펀드 매니저, 투자 전략가 중 한명이다.
그는 "시장은 최근에 상당히 활기차고. 알다시피 시장에 과잉이 있다고 생각한다"면서 ""시장에 대한 개인투자자들의 참여가 상당히 많아 시장이 좀 더 활기를 띠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미국과 전 세계가 코로나19 감염자와 사망자가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음에도 불구하고 미국의 주가 지수는 다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아메리카은행(Bank of America)의 애널리스트들은 이번 주 스탠더드앤드푸어스(S & P) 500의 수익이 15% 감소한 것으로 추정되지만, 이 지수는 지난해 18.4% 상승하며 연중 최고 기록 33번 기록했다고 밝혔다.

그는 "경기 회복이 직선적이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시장이 가격을 정하고 있고 모든 것이 완벽하게 작동하고 있다. 그 과정에서 큰 문제가 발생할 것으로 확신한다" 고 말했다.


박찬옥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copak2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