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돈 내려온다"…전북은행, 유튜브서 '달라지는 금융제도' 소개

공유
0

"돈 내려온다"…전북은행, 유튜브서 '달라지는 금융제도' 소개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2021년 달라지는 금융제도'에 대한 동영상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사진=JB금융그룹이미지 확대보기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2021년 달라지는 금융제도'에 대한 동영상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사진=JB금융그룹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2021년 달라지는 금융제도'에 대한 동영상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올해 달라지는 금융 제도 중 금융업무 시 알아두면 유용한 핵심 정보를 JTV라디오 행복발전소 진행자인 장혜라씨가 출연해 고객의 눈높이에서 쉽게 이해하도록 풀어냈다.
영상에는 금융 생활과 밀접하게 관련 있는 신용 등급제에서 점수제로 평가 기준 변경, 오픈뱅킹 서비스 저축은행까지 확대, 신용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및 계좌이체 서비스 시행 등의 내용을 담았다.

전북은행은 지난해 고객과의 소통 확대를 위해 유튜브 채널을 전면 개편해 알기 쉬운 금융사고 대처법, 도청 직원과의 지역 맛집 추천 대결, 은행원의 일상생활을 다룬 브이로그 등을 선보였다.

이를 통해 어려운 금융 업무를 고객의 눈높이에 맞추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해서 제작해 구독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전북은행 관계자는 "올해까지 이어진 개인 투자 열풍으로 유튜브의 금융 정보를 토대로 본인의 자산 및 신용을 관리하려는 고객이 늘어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향후 주린이(주식+어린이)를 위한 투자 강의, 디지털 기기에 익숙하지 않은 연령층을 위한 스마트뱅킹 이용 교육 등 평소 은행 이용에 어려움을 겪었던 다양한 정보들을 고객 눈높이에 맞게 제공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도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ohee194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