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락앤락, 공식 온라인몰 새 단장…어떤 점이 달라졌나?

공유
0

락앤락, 공식 온라인몰 새 단장…어떤 점이 달라졌나?

스마트 검색, 맞춤형 추천 등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커머스 기능 강화
신제품 체험단, 원데이 클래스 등 프로그램으로 차별화된 경험 제공
멤버십 등급 3단계로 간소화, 온·오프라인 통합 멤버십 시스템 도입

락앤락이 커머스 기능을 강화하고 커뮤니티 기능을 추가하는 방향으로 자사 온라인몰을 개편했다. 사진=락앤락이미지 확대보기
락앤락이 커머스 기능을 강화하고 커뮤니티 기능을 추가하는 방향으로 자사 온라인몰을 개편했다. 사진=락앤락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이하 락앤락)이 20일 공식 온라인몰인 ‘락앤락몰’을 대대적으로 개편했다.

락앤락에 따르면 락앤락몰 ‘좋은 것을 담다’는 브랜드 지향점을 반영해 온라인 라이프 스타일 플랫폼으로 새롭게 단장했다. 커머스 기능을 강화해 고객의 쇼핑 편의와 혜택을 높이고,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커뮤니티 기능을 갖췄다.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제품 검색과 쇼핑을 할 수 있다는 것도 특징 중 하나다. 스마트 검색 기능을 활용해 사용자, 사용하는 상황, 구매 시 중요하게 여기는 점 등 사용 조건을 세부적으로 설정해 검색하면 맞춤형 검색 결과를 보여준다.

고객의 쇼핑 활동을 분석해 개인 맞춤형 제품을 추천하고, ‘오늘의 핫딜’ 등 소비자 취향을 고려한 다양한 기획전도 운영한다. 이외에 간편결제 연동, 상품 비교하기 기능을 제공해 소비자가 빠르고 합리적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락앤락은 여기에 커뮤니티인 ‘엘엘멤버십’ 페이지를 구현해 멤버십 회원들이 생활 속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리빙메이트’는 싱글, 신혼부부, 육아선배, 살림고수 등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지닌 회원들이 락앤락 제품을 사용하며 알게 된 정보 등을 공유하는 커뮤니티 그룹이다. 오는 6월 6일까지 1기를 모집하며, 락앤락 멤버십 VIP 등급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또 이번 락앤락몰은 락앤락 커뮤니티 채널인 ‘락앤락 써포터즈’에서 인기가 높았던 ‘신제품 체험단’과 ‘원데이 클래스’를 한층 개선해 신선한 콘텐츠로 선보인다.

락앤락은 이번 자사몰 개편과 함께 온‧오프라인 통합 멤버십 시스템을 갖추고 기존 6단계였던 멤버십 등급을 3단계로 간소화했다. 통합 멤버십에 가입하면 바로 엘엘멤버가 되며, 1건 이상 구매 시 VIP, 5건 이상 혹은 50만 원 이상 구매하면 VVIP 등급이 된다.
등급에 따라 무료배송, 명절 프라이빗 쿠폰 등 회원만을 위한 차별화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기존 락앤락 회원에게는 전환 가입으로 주문 내역과 보유한 적립금 등을 그대로 이관해준다. 오는 8월 15일까지 전환 가입 시 이후 3개월간 VVIP 등급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추천인 아이디를 입력하면 본인과 추천 받은 지인 모두에게 3000포인트의 적립금을 지급한다.

락앤락은 자사몰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락앤락몰과 전국 락앤락 매장에서 최대 7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락앤락몰 리뉴얼 오픈 기념 기획전’을 벌인다.

류경우 락앤락 마케팅본부 상무는 “단순한 제품 구매를 넘어 고객들이 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온라인 대표 라이프 스타일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겠다”라고 말했다.


손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jizza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