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GM, 캘리포니아에 미래차 프로젝트를 위한 대학 설립

공유
0

GM, 캘리포니아에 미래차 프로젝트를 위한 대학 설립

제너럴 모터스(GM)이 선보인 수직 이·착륙이 가능한 자율주행 자동차 플라잉 캐딜락(flying Cadillac).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제너럴 모터스(GM)이 선보인 수직 이·착륙이 가능한 자율주행 자동차 플라잉 캐딜락(flying Cadillac). 사진=로이터
미국 자동차 업체 제너럴 모터스(GM)가 캘리포니아 패서디나(Pasadena)에 7100만 달러(약 816억 원)를 투자해 대학을 설립한다고 로이터 통신이1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GM이 설립할 대학에서는 하늘을 나는 자동차 플라잉카(flying cars)와 달 표면 탐사차량 루나 로버 차(lunar rover vehicles) 등 첨단 기술을 탑재되는 모델을 개발하게 된다.
패서니나는 로스앤젤레스시(市) 북동쪽 15km에 위치하며, 공학·환경·IT 관련 산업이 발달한 지역이다. 특히 미국항공우주국(NASA)과 협력하는 캘리포니아공과대학과 디자인아트센터칼리지 등이 있다.

이 대학은 기존 생산 프로그램의 범위를 벗어나는 미래차 프로젝트를 개발하는 데 초점을 맞춘 차세대 디자인 센터로 탄생한다.

GM은 대학 내에 혁신 연구소(innovation lab)과 증강·가상현실이 포함된 몰입형 기술 기능이 중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대학 부지는 기술 센터와 더 가깝고, 일류 대학과 디자인 스쿨과 가까워 채용 기회도 창출한다고 설명했다.

GM은 지난 1월에 미래형 플라잉 캐딜락(flying Cadillac)을 선보였는데, 이 자동차는 수직 이·착륙이 가능한 자율주행 자동차이다.

또 다른 혁신적인 제품으로는 화물 싣는 기능이 강조된 상용차 브라이트드랍(BrightDrop)과 군용기 제조자 록히드 마틴과 함께 개발한 달 탐사차량 등이 있다.

유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yo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