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필립모리스, '히츠' 생산 양산공장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정

공유
0

한국필립모리스, '히츠' 생산 양산공장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정

물리성 검사 시 무게는 ‘mg’, 길이와 두께 ‘mm’ 단위까지 정밀 측정해 제품 신뢰성 확보
전세계 66개국서 판매 중인 ‘히츠’,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선 양산공장이 유일한 생산기지

한국필립모리스 양산공장 전경. 사진=한국필립모리스이미지 확대보기
한국필립모리스 양산공장 전경. 사진=한국필립모리스

한국필립모리스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유일한 아이코스(IQOS) 전용 담배 히츠(HEETS) 생산기지인 양산공장이 한국인정기구(KOLAS)로부터 궐련형 전자담배에 대한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 인정받았다고 31일 밝혔다.

KOLAS는 국가표준제도의 확립 및 산업표준화제도 운영, 공산품의 안전, 품질 및 계량ㆍ측정에 관한 사항, 산업기반 기술 및 공업기술의 조사, 연구 개발 및 지원, 시험, 교정, 검사, 표준물질생산, 메디컬시험, 숙련도시험 인정제도의 운영, 표준화관련 국가간 또는 국제기구와의 협력 및 교류에 관한 사항 등의 업무를 관장하는 국가기술표준원 조직이다.

한국필립모리스 양산공장 품질관리 연구소(QC lab)는 올해 상반기 히츠 제품의 무게, 길이, 두께와 같은 물리적 특성들을 측정하는 '물리성 검사' 부문에 대해 KOLAS로부터 국제공인시험기관(ISO/IEC 17025) 인정 범위 확대를 위한 심사를 받았다. 이어 한국인정기구 인정위원회의 최종심의를 거쳐 최근 ‘물리성 검사’ 부문에 대해서도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 인정을 받았다.

양산공장은 지난 2019년 11월에는 국내 최초 한국인정기구로부터 궐련형 전자담배의 에어로졸 및 화학물질 측정 부문에 대해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정을 받은 바 있다. 이번 공인시험기관 인정까지 더해져 한국필립모리스는 제품 생산의 기술적 능력과 품질경영 시스템으로 더욱 입지를 다졌으며, 양산공장 실험실에서 도출되는 과학적 데이터의 신뢰도를 높은 단계로 끌어올렸다.

한국필립모리스 백영재 대표는 "담배연기 없는 미래를 실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한국필립모리스 양산공장이 한국인정기구로부터 국제공인시험기관 자격을 인정받아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다른 대안이 없을 경우 흡연을 지속할 성인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성인 흡연자를 위한 궐련형 전자담배 연구와 생산에 양산공장의 모든 역량을 쏟을 것”이라고 전했다.

경상남도 양산에 위치한 한국필립모리스 양산공장은 2002년 글로벌 담배 회사 최초로 한국에서 담배 제조업 허가를 받아 국내에서 담배 생산을 시작했다. 이후 말보로와 팔리아멘트, 버지니아 S., 라크 등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직접 생산해왔다. 2018년에는 '담배연기 없는 미래' 비전 아래 궐련형 전자담배 '아이코스(IQOS)'의 전용 담배 '히츠(HEETS)'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약 3,000억원 규모의 설비 투자를 단행하고 히츠의 양산을 시작했다.

2021년 3월 기준 전 세계 66개국에서 히츠를 판매 중이지만 생산을 담당하는 국가는 한국을 포함해 스위스, 이탈리아, 루마니아, 러시아, 그리스 6개국뿐이다. 한국필립모리스 양산공장은 전세계 흡연자 절반이 거주하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유일한 히츠 생산기지다. 향후 비연소 제품 수요가 늘어날 경우 담배연기 없는 미래를 실현하는 중심지로서 그 역할과 중요도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이하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a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