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영, '신영지웰 운정신도시' 견본주택 개관 본격 분양

공유
0

신영, '신영지웰 운정신도시' 견본주택 개관 본격 분양

전용 84~100㎡ 606세대 분양…특화 설계로 차별화
GTX·자유로 등 교통망 우수…입지·생활여건 뛰어나

 '신영지웰 운정신도시' 조감도. 사진=신영주택이미지 확대보기
'신영지웰 운정신도시' 조감도. 사진=신영주택
신영은 경기도 파주시 운정 3지구 A42블록에 공급하는 '신영지웰 운정신도시'의 견본주택을 개관하며 본격 분양에 나선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0층의 7개 동 규모로, 전용면적 84~100㎡, 총 606세대 규모다. 전용면적별 세대 수는 각각 84㎡A 332세대·100㎡A 99세대·100㎡B 175세대이며, 최근 실수요자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중·대형 평형으로 구성된다.
오는 2024년 개통 예정인 GTX(수도권 광역 급행철도)-A 노선 운정역이 단지 반경 약 1.3㎞ 거리에 위치해 있고 자유로·제2자유로·서울~문산 고속도로 등을 통해 일산·상암·여의도 등 서울의 주요 업무지구까지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2024년 말에는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김포~파주~포천 구간이 완공될 예정이다.

또한 단지 인근 약 500m 거리에 '파주 메디컬클러스터'가 2028년 완공을 목표로 개발될 예정이고, 운정신도시 서북쪽 연다산동 일원에는 2026년까지 '운정 테크노밸리'도 조성될 방침이다.

신영지웰 운정신도시는 모든 동을 남향(남서·남동)으로 배치하고, 4베이(BAY) 판상형 구조를 적용해 채광·통풍·개방감을 극대화했다.

전용 84㎡A·100㎡A의 경우 '신영지웰 특화 평면'을 다이닝 공간에 실현했다. 주방을 거실과 나란히 두지 않고 한쪽으로 들어가도록 설계한 '숨은 주방'구조를 적용했고, 거실과 연결되는 기존 주방 공간은 다이닝 공간으로 특화했다. 특히 다이닝 공간에는 통창을 적용했다.

전용 100㎡B는 주부들이 선호하는 전면폭이 넓은 대면형 주방·다이닝 설계를 적용해 차별화했다. 넓고 편리한 조리공간 확보가 가능하고, 오픈형 키친으로 파티·가족모임 등 다이닝 공간을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구조다. 이 밖에도 전용 100㎡ A·B의 경우 유상 옵션을 통해 주방에서 세탁 공간·다용도실 순환 동선 구조를 구현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코맥스·카카오홈 앱을 활용한 최첨단 홈 IoT 시스템도 적용된다. 월패드·카카오홈 앱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전등·난방제어·가스 차단·엘리베이터 호출·차량 도착 알림 등 각종 세대 제어 및 알림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단지에는 어린이집·다함께 돌봄센터·피트니스·방과 후 교실·작은 도서관·새싹정류소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될 방침이다.

신영지웰 운정신도시 분양소장은 "신영지웰 운정신도시는 탁 트인 영구 조망권에 차별화된 조경 계획·실용성·선호도 높은 구조 등 우수한 상품성까지 갖춰 주거 쾌적성이 높은 단지"라며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주변 단지 시세에 비해 저렴한 가격에 분양가가 책정될 예정인 만큼 청약 수요가 몰릴 것"이라고 말했다.

신영지웰 운정신도시 견본주택은 경기 파주시 와동동에 2월 내 마련되며, 사전예약제로 운영된다. 입주 예정일은 2024년 12월이다.


최환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gcho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