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신상품] '사천백짬뽕사발'부터 '립 슬리핑 마스크' BTS 한정판까지

공유
0

[유통산책-신상품] '사천백짬뽕사발'부터 '립 슬리핑 마스크' BTS 한정판까지

◆ 농심, ‘사천백짬뽕사발’ 출시

사천백짬뽕사발. 사진=농심
사천백짬뽕사발. 사진=농심
농심이 신제품 ‘사천백짬뽕사발’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출시 약 1년 만에 1500만개가 판매된 사천백짬뽕을 용기면에 담은 제품이다. 농심은 용기면으로 젊은 세대를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사천백짬뽕사발은 굴과 바지락, 미더덕 등 해물 육수에 청양고추와 후추로 칼칼함을 더한 국물 맛을 그대로 담아냈다. 또한 건면으로 더 가벼워지면서 열량이 275kcal이며, 전자레인지 조리가 가능하다.

◆ 하림, ‘진짜 피카츄 돈까스’ GS25 편의점서 판매

GS25 매장에서 판매하고 있는 ‘하림 피카츄 돈까스’. 사진=하림
GS25 매장에서 판매하고 있는 ‘하림 피카츄 돈까스’. 사진=하림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편의점 GS25 내 전국 7000여 치킨25 운영점에서 ‘피카츄 돈까스’를 판매한다. 앞서 하림은 지난 8월 포켓몬코리아와 냉동 피카츄 돈까스를 출시한 바 있다.

피카츄 돈까스는 피카츄 트레이드마크인 번개 모양의 꼬리가 달린 것이 특징이다. 에어프라이기에 익히기만 하면 국내산 재료로 만든 피카츄 돈까스를 맛볼 수 있다.

하림은 이번 피카츄 돈까스의 GS25 론칭이 어린 시절 학교 앞 문방구나 분식점에서 피카츄 돈까스를 사 먹은 경험이 있는 MZ세대의 추억을 소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롯데제과 빼빼로, 다양한 온라인 전용 협업 제품 선봬

2022 온라인전용 빼빼로 제품. 사진=롯데제과
2022 온라인전용 빼빼로 제품. 사진=롯데제과
롯데제과가 온라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다양한 콘셉트의 빼빼로를 협업 제품 6종을 출시했다. 이번 협업 제품은 제품 종류에 따라 구입할 수 있는 온라인몰이 다르게 편성됐다. 먼저 ‘포켓몬 X 빼빼로’는 제품 패키지에 포켓몬 디자인을 적용하고 구성품으로 빼빼로(12개입), 포켓몬 아크릴 키링 1개가 들어있다. ‘인생네컷 X 빼빼로’는 패키지 전면 디자인은 인생네컷의 콘셉트로 ‘빼빼로프렌즈’ 캐릭터가 삽입됐으며, 빼빼로(20개입)와 인생네컷의 지류 촬영권이 있다. 두 제품은 쿠팡에서만 구매 가능하다.

‘바닐라코 X 빼빼로’는 빼빼로와 바닐라코 글로우 베일 틴트 디자인을 패키지에 적용했다. 글로우 베일 틴트 2종이 들어간 12입용(3000개 한정판매), 파우치가 들어간 12입용(5000개 한정판매)으로 판매된다. 이 제품은 G마켓, 옥션에서 구매 가능하다. ‘흔한남매 X 빼빼로’는 흔한남매의 캐릭터가 패키지 디자인에 적용, 12개입과 20개입의 빼빼로 제품으로 구성된다. 흔한남매 스티커가 들어간 12개입은 롯데 스위트몰에서만 구매 가능하며, 20개입은 롯데온에서 구매가능하다.

‘망그러진 곰 X 빼빼로’는 카카오톡의 선물하기로만 구매 가능하다. 이 제품에는 빼빼로(6개입)가 들어있으며, 구매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망그러진 곰 키링, 파우치를 증정한다. ‘산리오 X 빼빼로’는 산리오 캐릭터즈가 패키지 전면에 삽입됐다. 빼빼로(12개입)와 산리오 캐릭터 스티커가 들어가 있으며, 롯데제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하다. 제품 구매 시 추첨으로 산리오 아크릴톡을 증정한다.

◆ 이랜드 애슐리 홈스토랑, ‘퀵앤이지1인용 파스타 밀키트’ 출시

애슐리 홈스토랑 감바스 생면 파스타. 사진=이랜드그룹
애슐리 홈스토랑 감바스 생면 파스타. 사진=이랜드그룹
이랜드이츠에서 운영하는 레스토랑 간편식(RMR) 전문 브랜드 애슐리 홈스토랑이 ‘퀵앤이지1인용 파스타 밀키트’ 3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상품은 ‘애슐리 봉골레 크림 빠네 파스타’, ‘애슐리 쉬림프 바질 생면 파스타’, ‘애슐리 감바스 생면 파스타’로 구성됐다.

대표 상품인 애슐리 봉골레 크림 빠네 파스타는 누적 판매량 40만개를 넘어선 기존 2인용 냉장 밀키트를 1인용 냉동 밀키트로 선보인 제품이다. 20초만 데치면 완성되는 숙면을 사용했으며, 번거로운 재료 손질 과정을 없앴다. 기존 제품에서 빠네 빵과 애슐리 쉐프의 특제 크림소스, 조갯살로 완성한 맛은 유지했다.

애슐리 쉬림프 바질 생면 파스타와 애슐리 감바스 생면 파스타는 생면으로 만든 것이 특징이다. 생면은 물이 아닌 달걀로 반죽해 면 속까지 소스가 밴다. 아울러 애슐리 쉬림프 바질 생면 파스타는 생면에 바질 오일 비법 소스를 더해 맛의 완성도를 높였다.

◆ 리복, 성수동에 ‘클럽 C 85’ 스니커즈 테마 팝업스토어 열어

성수동 리복 팝업스토어 내부, 사진=LF
성수동 리복 팝업스토어 내부, 사진=LF
LF가 전개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리복이 ‘클럽 C 85’ 스니커즈 재론칭을 기념해 성수동 ‘퓨처 소사이어티’에서 ‘클럽 C 캐슬’ 팝업스토어를 30일까지 연다. LF는 지난 4월 리복 브랜드 판권 확보를 밝힌 후 이달부터 온·오프라인 전체 유통망을 통해 리복 국내 정식 전개에 나선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리복이 1985년 ‘Club Champion’이라는 의미를 담아 테니스 코트화로 출시한 브랜드 헤리티지 스니커즈 ‘클럽 C 85'가 메인 테마다. 클럽 C 캐슬 핵심 상품인 클럽 C 85 스니커즈는 로우 컷 실루엣과 부드러운 가죽 소재로 만들어졌다. 클래식한 감성에 빈티지한 분위기를 더해 캐주얼 하면서도 고급스러운 핏을 연출하는 것이 특징이다.

팝업스토어 외관에는 리복의 정체성이 담긴 영국 국기와 파란색 포장 박스 모양을 모티브로 연출하고 클럽 C 85 스니커즈로 장식했다. 내부에는 포토존, 포토 부스, 이벤트 등 액티브 존을 마련했다. 팝업스토어 방문객은 포토존 SNS 인증 이벤트, 미니게임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클럽 C 캐슬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다양한 굿즈와 기프트 박스를 받아 볼 수 있다.

◆ 빈폴 골프, ‘골프, 일상이 되다’ 캠페인 진행

빈폴 골프 '골프, 일상이 되다' 캠페인. 사진=삼성물산 패션부문
빈폴 골프 '골프, 일상이 되다' 캠페인. 사진=삼성물산 패션부문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모던 클래식 캐주얼 골프 브랜드 빈폴골프가 ‘골프, 일상이 되다’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브랜드 철학과 가치를 담아낸 새로운 심볼을 공개한다. 자전거바퀴와 홀컵 안의 골프공을 의미하는 2개의 원, 알파벳 B를 조합해 디자인했다. 새로운 로고는 디자인적 포인트로 다양하게 아이템에 활용됐다.

빈폴골프는 올 가을·겨울 시즌 브랜드의 클래식한 감성을 중심으로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상품들을 출시했다. 먼저 경량 튜브 다운 시리즈를 내놨다. 튜브 다운은 퀼팅이나 봉제선이 없어 가볍고 활동성이 좋으며, 저지 하이브리드 튜브 다운, 경량 튜브 다운으로 구성됐다.

아울러 하이브리드 베스트, 코듀로이 소재로 만든 다운 베스트, 경량 다운 베스트를 활용해 조거 및 다운 팬츠 등의 조합으로 골프 스타일을 강조했다. 여성 골퍼를 위해서는 반팔 튜브 다운 점퍼, 겨울 플리스믹스 튜브 다운 점퍼 및 베스트 등 경량 다운 시리즈를 선보였다. 이외에도 방풍 풀오버 스웨터, 카디건, 니트 큐롯 등 여성 상품과 반집업 및 라운드넥 풀오버, 케이블 니트 풀집업 카디건 등 남성 상품으로 구성된 니트 아이템을 다양하게 내놨다.

◆ 아모레퍼시픽, 방탄소년단 협업 제품 출시

아모레퍼시픽 방탄소년단 협업 제품.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방탄소년단 협업 제품.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이 방탄소년단과 협업해 '방탄소년단 I 아모레퍼시픽 립 슬리핑 마스크, 립 앤 팝(Lip & Pop) 에디션'을 선보인다. 라네즈 글로벌 베스트셀러인 '립 슬리핑 마스크'는 자는 동안 입술 각질을 관리하고 보습 성분을 채워 매끈한 입술을 가꿔주는 제품이다.

한정판으로 선보이는 이번 제품은 ‘러브 유어 립스, 필 라이크 팝!(Love your LIPS, Feel like POP!)’을 콘셉트로, 방탄소년단의 대표 히트곡인 ‘버터(Butter)’, ‘퍼미션 투 댄스(Permission to Dance)’, ‘다이너마이트(Dynamite)’의 뮤직 테마를 담았다.

‘립 슬리핑 마스크 립 앤 팝 에디션’은 턴테이블 디자인을 활용하고, 각 제품에 방탄소년단 앨범 아트웍을 적용했다. 또한 '버터' 곡의 테마를 담은 ‘버터 향, '퍼미션 투 댄스’ 곡의 테마를 담은 '피치 아이스티 향', ‘다이너마이트’ 곡의 테마를 담은 '스윗캔디 향' 등 3가지 향을 선보인다.

◆ 애경산업, ‘AGE20’s 바이옴리프트 스킨케어‘ 출시

AGE20s 바이옴리프트 스킨케어. 사진=애경산업
AGE20s 바이옴리프트 스킨케어. 사진=애경산업
애경산업의 화장품 브랜드 ‘AGE20’s(에이지투웨니스)‘에서 ‘바이옴리프트 스킨케어’를 출시했다. 제품에 함유된 ‘발효 마이크로바이옴’ 성분은 제주 구상나무 유래 ‘흑효모발효물’, 동백꽃 화분에서 얻는 ‘효모발효추출물’, 제주향토발효식품에서 얻은 ‘락토바실러스발효물’ 등 3가지 발효 성분이 들어있는 애경의 독자 원료(AK-1954)로 탄력 있고 촉촉한 피부로 가꿔주는 것이 특징이다.

바이옴리프트 스킨케어는 피부탄력·피부톤·항산화를 관리해주는 ‘트리플 펩타이트’ 성분을 함유해 피부 안티에이징에 도움을 주며, 주름, 미백에 효과적인 이중 기능성 화장품이다. 또한 효능 성분이 피부 깊숙이 전달될 수 있도록 피부 흡수를 돕는 AK흡수체 ‘올리오좀’과 ‘다운사이저’를 적용했다. 올리오좀은 세라마이드 성분을 마이크로 캡슐 형태로 감싸고, 다운사이저는 발효 오일을 통해 유효 성분을 작은 입자로 만들어 피부의 성분 흡수를 돕는다.

이번 신제품은 ’바이옴리프트 에센셜 토너’, ‘바이옴리프트 배리어 에멀젼’ 2종으로 구성됐다. 바이옴리프트 에센셜 토너는 저자극 각질 케어에 효과적인 ‘파하(PHA)’ 성분을 함유했다. 또한 저·중·고분자로 이루어진 ‘8중 히아루론산’을 함유해 피부 수분 공급, 수분막 형성에 도움을 준다. 바이옴리프트 배리어 에멀젼은 피부 장벽 강화와 보습에 도움을 주는 ‘판테놀’ 성분과 유·수분 관리에 효과적인 ‘피토 스쿠알란’ 성분을 함유했다.

◆ BAT로스만스, ‘던힐’ 냄새 저감 기능 강화 리뉴얼

던힐 냄새 저감 기능 강화 리뉴얼. 사진=BAT로스만스
던힐 냄새 저감 기능 강화 리뉴얼. 사진=BAT로스만스
BAT로스만스가 대표 궐련형 담배 ‘던힐’ 라인업에 업그레이드된 냄새 저감 기술을 적용한 제품을 선보인다.

이번에 업그레이드되는 던힐 라인업은 총 6종으로 던힐 오리지널 6mg, 3mg, 1mg과 던힐 파인컷 4mg, 1mg, 0.1mg이다. 기존 맛은 유지하면서 궐련을 감싸는 종이에 냄새 저감 기술(Less Smell Technology)을 입혀 궐련 담배 특유의 냄새를 줄였다.

디자인도 개선해 ‘냄새 저감’이라는 문구와 이를 표현하는 심벌마크가 팩 디자인에 반영된다. 던힐 오리지널 6mg, 3mg, 1mg, 던힐 파인컷 1mg은 24일부터, 던힐 파인컷 4mg, 0.1mg은 다음달 7일부터 시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안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hj04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