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제약바이오산책] 광동제약, 피트니스 음료 ‘온더핏’ 출시 外

공유
0

[제약바이오산책] 광동제약, 피트니스 음료 ‘온더핏’ 출시 外

◆일동제약, ‘ISO 27001’·‘ISO 27701’ 동시 인증


일동제약 본사 전경. 사진=일동제약.
일동제약 본사 전경. 사진=일동제약.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이 국제표준화기구 ISO(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가 제정한 정보 보호 및 관리 체계인 ‘ISO 27001’과 ‘ISO 27701’ 인증을 동시에 취득했다. ISO 27001은 정보보안경영시스템 국제표준으로, 정보 보호 및 관리 분야의 가장 권위 있는 인증이다.

인증 획득을 위해서는 정보보호 정책, 물리적 보안, 정보 접근 통제, 법적 준거성 등 14개 관련 영역과 114개 세부 통제 항목에 걸친 심사 기준을 모두 충족해야 한다. 일동제약은 인증 심사와 평가를 대비해 올해 초부터 정보 보안 체계와 관련한 점검 및 컨설팅을 시행했다.

ISO가 제시하는 기준에 따라 정보 관리 현황 및 위험 분석, 정보 보호 지침 수립 및 제반 시스템 구축 등의 작업을 추진했다. ISO 27001과 ISO 27701 동시 인증을 통해 자사의 정보 보호 및 관리 수준을 글로벌 기준에 맞게 끌어올리는 한편, 의약품의 연구, 개발, 제조 분야와 관련한 정보 취급 측면에서 안전성과 대외 신뢰성을 확보했다는 회사측 설명이다.

◆광동제약, 피트니스 음료베이스 ‘온더핏’ 출시


사진=광동제약.
사진=광동제약.
광동제약(대표 최성원)은 액티비티(Activity)음료 브랜드 ‘온더(ON THE)’의 세 번째 라인업 ‘온더핏(ON THE FIT)’을 출시했다. 홈트레이닝 등 건강관리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했다. ‘온더’는 건강관리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높아지며 일상 속 다양한 액티비티에 적합한 음료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기획된 브랜드다.

액티비티의 장르에 따라 온더그린(GREEN)·온더게임(GAME)·온더핏(FITNESS)·온더코트(COURT)의 4개 라인업으로 구성된다. 온더 시리즈 세번째 라인업 ‘온더핏’은 실내 피트니스를 즐기는 소비자들을 위한 음료베이스(분말스틱)다. 피트니스의 장르와 활동량에 따라 3종으로 나뉘며, 운동 중 생수 등에 타서 간편하게 음용하면 된다.

‘온더핏 루틴’은 이온을 함유해 신속한 수분공급을 돕는다. 천연 유래 카페인(80mg)과 비타민C(500mg)로 활력을 돋우며, 포도당·탄수화물로 체력을 보충한다. ‘온더핏 밸런스’는 필라테스·요가 등을 즐기는 소비자를 위한 제품으로 저분자 콜라겐펩타이드(1000mg)과 함께 아연(3mg/1포), L아르기닌을 함유했다.

‘온더핏 부스트’는 크로스핏 등 근력운동을 비롯한 비교적 격렬한 체력단련 시 음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필수 아미노산(BCAA로 2000mg)을 함유했다. ‘온더핏’ 3종은 광동제약이 지난 7월 제16회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이지슬라이드 패키지’를 적용했다.

◆종근당건강, KT와 음성인식 주문 서비스 개시


사진=종근당건강.
사진=종근당건강.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종근당건강(대표 김호곤)이 ‘락토핏’ 등 자사 대표 제품을 KT 인공지능(AI) 스피커 '기가지니'의 첨단 음성인식 기술을 통해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했다.

기가지니를 통해 주문할 수 있는 종근당건강 제품은 ▲락토픽 골드, 락토핏 코어, 락토핏 키즈 ▲프로메가 알티지 오메가3 듀얼 ▲아이클리어 루테인지아잔틴 ▲올앳미 콜라겐 3270, 콜라겐 3270 앰플 ▲코어틴 액상 프로틴 등 장에서부터 눈 건강, 뷰티·헬스 건강기능식품까지 가정 내 수요가 높은 핵심 제품군으로 선정했다.

기가지니 음성 주문 프로세스는 '담아줘', '주문해줘', '결제해줘' 3단계 음성명령으로 1분 안에 가능하다. '지니야, 건강기능식품 주문해줘'라고 이야기하면 종근당건강 브랜드 전체 화면이 노출되고, 음성 및 TV리모컨 조작에 따라 선택 후 주문 결제를 하면 된다. 결제 시 지니페이 또는 KT 청구서 결제로 간편하게 선택할 수 있다.

◆동국제약, 카리토포텐과 '전립선비대증 바로 알기' 캠페인


10일 더플라자 호텔에서 진행한 ‘카리토포텐과 함께하는 전립선비대증 바로 알기 캠페인’에서 모델들이 전립선비대증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심해지는 진행성 질환이므로 초기 관리의 중요성과 입증된 의약품을 통한 관리를 강조하고 있다. 사진=동국제약.
10일 더플라자 호텔에서 진행한 ‘카리토포텐과 함께하는 전립선비대증 바로 알기 캠페인’에서 모델들이 전립선비대증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심해지는 진행성 질환이므로 초기 관리의 중요성과 입증된 의약품을 통한 관리를 강조하고 있다. 사진=동국제약.
동국제약(대표 송준호)은 10일 서울시 중구 더플라자 호텔에서 ‘카리토포텐과 함께하는 전립선비대증 바로 알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전립선비대증, 방치하지 말고 관리하세요!’라는 타이틀로 실시됐다.

전립선비대증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심해지는 진행성 질환으로 방치할 경우 요도 폐색, 방광이나 신장 기능의 저하 등을 초래할 수 있어, 초기부터 관리해야 한다는 점을 전달했다.

또 효과적인 전립선비대증 관리를 위해 효과가 입증된 의약품으로 관리할 것을 제시했다. 현장에는 젊은 남성과 중년 남성 모델이 함께 출연해, 전립선비대증이 노화에 따라 경험율이 높아진다는 점을 자연스럽게 알리고자 했다. 확성기 소품을 활용해 ‘야뇨, 잔뇨, 빈뇨 등의 배뇨장애 증상을 방치하지 말고, 관리해야 한다’는 메시지를 강조했다.

독일에서 개발된 생약성분 카리토포텐은 장기간 대규모 임상연구와 유럽에서의 사용경험을 통해 효과와 안전성이 입증된 전립선비대증 배뇨장애 개선제다. 전립선비대에 의한 야뇨, 잔뇨, 빈뇨, 소변량 감소 등 증상을 효과적으로 개선한다.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고 하루 1캡슐씩 2회, 3개월 이상 복용하면 된다.

◆동성제약, ‘나눔국민대상 대통령 표창’ 수상


이양구 동성제약 대표이사가 ‘2022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사진=동성제약.
이양구 동성제약 대표이사가 ‘2022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사진=동성제약.
동성제약(대표 이양구)이 ‘2022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창립 66년 전통의 동성제약은 오랫동안 지속해 온 나눔과 기여를 인정받아 이번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재활용품 수거 어르신 독고사 및 치매예방 교육 △한 부모 여성 가장 지원 △발달장애 아동 웹툰 교육 지원 장학사업 △청소년 장학사업 △염색 봉사 △아나파테이핑 봉사 등 다양한 사회 공헌 공로를 인정 받았다.

동성제약은 창업자인 이선규 회장의 유업을 받들어 기업의 이윤을 사회에 환원하며 소외된 곳을 돌봄으로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가는데 보탬이 되고자 노력해왔다. 성내종합복지관과 함께 ‘세미콜론 서포터즈’를 조직하여 재활용품 수집 어르신의 독고사를 예방하고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한 복지사업을 체계적으로 진행하며 어르신들의 치매 예방 교육에도 발벗고 나섰다.

여성 한부모 가장의 사회적 지지망 형성과 자아존중감 형성을 위한 '맘스트롱’ 사업을 시행했고, ‘청년 장애인 웹툰 아카데미’를 통해 발달 장애 아동을 위한 웹툰 교육 사업 진행, 발달∙정신 지체 장애 청년들이 편견 없이 역량을 키워나가 경제적 자립을 하도록 지원했다.

◆유한양행, 피부 건기식 ‘와이즈헬스 스킨클리어 로즈마리’ 출시


사진=유한양행.
사진=유한양행.
유한양행(대표 조욱제)이 피부 건강을 돕는 건강기능식품 '와이즈헬스 스킨클리어 로즈마리’를 출시한다. '와이즈헬스 스킨클리어 로즈마리’는 10일 오전 10시25분에 GS홈쇼핑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첫 선을 보였다.

와이즈헬스 스킨클리어 로즈마리는 피부 건강과 미용을 동시에 생각하는 이들을 위한 건강기능식품이다. 피부 건강에 도움을 주는 로즈마리추출물등복합물(SunMax)과 기초 영양을 생각한 비타민A와 비타민E(일일영양성분기준치 100% 함유), 지방, 탄수화물, 단백질 대사와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비오틴(일일영양성분기준치 200% 함유)을 추가한 제품이다.

식약처로부터 기능성을 인증받은 개별인정형 원료인 로즈마리추출물등복합물(SunMax)은 유한양행 와이즈헬스 브랜드가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피부 건강 기능성 원료로 사용했다. 로즈마리잎 추출물과 마리골드 꽃 추출물을 8:1 핵심 비율로 배합하여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으로부터 피부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SK디스커버리, 헌혈 기부 문화 확산 추진


안재현 SK디스커버리 사장(왼쪽)과 대한산업보건협회 백헌기 회장이 협약식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SK디스커버리.
안재현 SK디스커버리 사장(왼쪽)과 대한산업보건협회 백헌기 회장이 협약식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SK디스커버리.
SK디스커버리는 SK가스, SK케미칼, SK바이오사이언스, SK플라즈마, SK디앤디 5개사와 함께 대한산업보건협회 부설 한마음혈액원과 헌혈 장려 사회공헌 협약식을 지난 9일 갖고 SK디스커버리 산하 모든 관계사들이 헌혈 문화 확산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이번 MOU 체결로 SK디스커버리와 산하 관계사들은 헌혈 캠페인을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구성원들의 자발적 헌혈 참여를 독려하여 헌혈 기부 문화를 확산할 계획이다. SK디스커버리는 향후 한마음혈액원과 정기적 헌혈 캠페인 진행을 통해 산하 관계사의 주요 사업 영역인 제약·바이오의 특성을 고려해 SK디스커버리의 특화된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만들겠다는 방침이다.

◆대웅제약, 인도네시아 한국PR대상 국제 PR 부문 최우수상


대웅제약 AAC 그림책 인도네시아판. 사진=대웅제약.
대웅제약 AAC 그림책 인도네시아판. 사진=대웅제약.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창재)의 ‘세이 패인(SAY PAIN)!’ 캠페인이 지난 9일 한국 PR협회 주관 제30회 ‘2022 한국PR대상’에서 국제 PR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대웅제약은 캠페인을 통해 헬스케어 기업으로서의 본업에 기반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인도네시아에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SAY PAIN!’ 캠페인은 아픔을 참지 말라는 슬로건으로, 인도네시아 발달장애인이 질병 증상을 제대로 표현하고 치료받는 환경 구축에 기여하기 위해 인도네시아에서 진행한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국내에서 2019년부터 발달장애인, 경계성 지능 아동 등 느린학습자 대상 증상표현 교육사업 ‘참지마요’를 진행한 대웅제약은 글로벌 ESG 경영 일환으로 올해 참지마요를 인도네시아로 확대했다.

대웅제약은 인도네시아 발달장애인들이 진료와 처방을 받도록 의료진과의 소통을 돕는 ‘AAC(보완대체의사소통) 그림책’을 제작했다. 인도네시아 소아과 전문의, 특수 교사 등 발달장애 전문가 검수를 거쳐 그림책을 현지 언어 및 문화에 맞게 각색했다. 인도네시아 대학생 크리에이터 '대웅소셜임팩터' 20인과 AAC 그림책을 기반으로 발달장애 관련 디지털 공익 콘텐츠를 제작, 발달장애인 인식 제고와 의료 환경 개선 필요성 등 사회적 화두를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대전지오영, 지역 사회복지시설에 마스크 30만장 지원


정태희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왼쪽부터), 강창로 대전지오영 본부장, 차용일 대전약사회 회장이 마스크 전달식을 가진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지오영.
정태희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왼쪽부터), 강창로 대전지오영 본부장, 차용일 대전약사회 회장이 마스크 전달식을 가진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지오영.
국내 최대 의약품물류그룹 지오영(대표 조선혜)은 자회사 대전지오영을 통해 대전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정태희)에 복지시설 방역지원을 위한 마스크 30만장을 기탁했다. 전달식에는 대전지오영 강창로 본부장, 대전약사회 차용일 회장,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정태희 회장이 참석해 지역사회 방역지원활동에 뜻을 같이 했다.


전지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ee787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