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업비트 NFT' 1주년…프로야구 NFT '크볼렉트' 이벤트 개최

공유
0

'업비트 NFT' 1주년…프로야구 NFT '크볼렉트' 이벤트 개최

'크볼렉트' NFT '위클리KBO 2022 EP#02' 이미지. 사진=크볼렉트 공식 사이트이미지 확대보기
'크볼렉트' NFT '위클리KBO 2022 EP#02' 이미지. 사진=크볼렉트 공식 사이트
대체불가능토큰(NFT) 거래 플랫폼 '업비트 NFT'가 베타 버전 출시 1주년을 맞았다. 두나무는 이를 기념해 한국 프로야구 NFT '크볼렉트' 홀더 등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번 1주년 이벤트는 크볼렉트 NFT를 0.025이더리움(ETH, 약 4만원) 이상 구매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다. 두나무는 200명의 이용자를 추첨, 이더리움을 지급할 예정이다.
크볼렉트 이벤트 외에도 △플랫폼 내 NFT 최다 보유 회원 △NFT 드롭스 최다 참가 회원 △최고가 낙찰 회원 등을 선정해 총 18ETH(약 2748만원) 상당의 가상자산을 시상할 계획이다.

업비트 NFT는 지난해 11월 23일 서비스를 개시했다. NFT 경매 '드롭스'와 이용자간 거래하는 마켓플레이스 등으로 구성된다. 크볼렉트 외에도 김환기 화백의 '우주' 등 예술계, 싸이(PSY)의 NFT '싸이거' 등 연예계, EBS '펭수' 등 캐릭터 엔터테인먼트계와 협업해왔다.

두나무 측은 "이용자들의 성원 덕에 지난 1년 동안 다양한 크리에이터를 발굴하고 이들의 생태계를 지원할 수 있었다"며 "NFT 대중화에 앞장서기 위해 앞으로도 검증된 NFT들을 개발·소개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