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네이버클라우드, 싱가포르 ‘스타허브’와 통신업계 DX 나선다

공유
0

네이버클라우드, 싱가포르 ‘스타허브’와 통신업계 DX 나선다

싱가포르 등 글로벌 리전 활용한 동남아 사업 확장 주력

네이버클라우드가 싱가포르 통신사 ‘스타허브(StarHub)’와 함께 동남아 지역 클라우드 생태계 확장과 클라우드를 결합한 통신업계의 디지털 전환(DX)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클라우드 서비스와 통신 기술을 결합해 고객을 위한 새로운 가치를 개발하고 동남아 지역 내 통신 분야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실현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MSP)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클라우드 기술력을 다방면의 비즈니스에 접목하는 등 동남아 지역을 시작으로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했다.

양사는 엣지 클라우드 컴퓨팅 기반 5G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스타허브의 ‘클라우드 인피니티 프로그램(Cloud Infinity Program)’의 일환으로 초저지연 클라우드 서비스를 공동 개발한다.

네이버클라우드는 네이버 신사옥 ‘1784’ 내 프라이빗 5G 구축 경험과 기술력을 싱가포르 퍼블릭 5G에 접목한다. 클라우드 기반 통신 기술은 통신 회사의 디지털 혁신을 위한 필수 기반 중 하나로, 통신사들은 클라우드를 활용해 변화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으며 효율적인 리소스 관리가 가능하다.

네이버클라우드의 인프라와 서비스를 엣지 단 및 고객 데이터센터로 확장해 고객들이 클라우드에 최적화된 컨테이너 플랫폼에서 5G Core 솔루션과 다양한 워크로드(Workloads)를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통신 분야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할 방침이다.

또한 스타허브와 MSP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스타허브가 클라우드 MSP 사업자로의 입지를 다질 수 있도록 스타허브 파트너사에게 기술 전문성 및 리소스를 지원한다. 네이버클라우드는 스타허브와 함께 동남아시아 지역 GTM (Go-to-Market) 전략을 함께 추진하고, 통신 산업에 특화된 솔루션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김태형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ad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