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hy, 코스맥스엔비티와 맞손…개인맞춤형 건기식 개발 外

공유
0

[유통산책] hy, 코스맥스엔비티와 맞손…개인맞춤형 건기식 개발 外

◆hy, 코스맥스엔비티와 전략적 상호 협력 위한 업무협약 체결


27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hy 본사에서 hy와 코스맥스엠비티가 업무협약을 맺었다. (왼쪽부터) 윤원일 코스맥스엔비티 대표, 김병진 hy 대표. 사진=hy.이미지 확대보기
27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hy 본사에서 hy와 코스맥스엠비티가 업무협약을 맺었다. (왼쪽부터) 윤원일 코스맥스엔비티 대표, 김병진 hy 대표. 사진=hy.
hy가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 코스맥스엔비티와 ‘전략적 상호 협력’을 위한 공동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양사가 가진 기능성 원료 상품화 및 개인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사업을 위한 협력이다. 협약에 따라 hy는 코스맥스엔비티가 개발한 수면 건강 기능성 원료 ‘아쉬아간다 추출물’을 적용한 제품 개발에 나선다. 아쉬아간다 추출물은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해 수면 질을 전반적으로 개선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양사는 개인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사업체계 구축에 협력한다. hy는 고객관리와 배송을 담당하고 코스맥스엔비티는 생산을 책임진다. hy의 50년 정기배송 경험과 전국 1만1000명 프레시 매니저를 활용한 유통망이 강점이다. 설정한 배송 주기에 맞춰 전달해 고객의 꾸준한 섭취를 돕는다. hy는 B2B 원료 공급 채널 확장도 추진한다. 코스맥스엔비티는 생산 중인 OEM 제품에 hy B2B 원료 적용을 검토한다. 프로바이오틱스 균주와 꾸지뽕잎추출물, 발효녹용추출물 등 천연물 원료를 적용해 상품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풀무원, 나트륨 줄이고 식감 살린 ‘반듯한식 한입장아찌’ 3종 출시


사진=풀무원.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풀무원.
풀무원식품이 짠맛을 줄이고 야채 식감은 살린 ‘반듯한식 한입장아찌’ 3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반듯한식’ 브랜드로 처음 선보인 ‘반찬류’ 제품이다. 기존엔 국·탕·찌개 위주로 제품을 출시했지만 이번 신제품을 시작으로 카테고리를 확대해 프리미엄 한식 간편식 전체를 포괄하는 브랜드로서 입지를 다진다는 계획이다.

‘반듯한식 한입장아찌’는 ‘아삭고추 한입장아찌’와 ‘모듬야채 한입장아찌’, ‘샐러리 한입장아찌’ 총 3종이다. 장아찌 제품에서 다양한 원물을 찾는 수요에 맞춰 원재료 선정 단계부터 소비자 조사를 진행해 원물 선호도를 파악했다. 이를 통해 신제품은 고추, 오이, 무 등은 물론 샐러리와 같은 별미 재료도 활용해 출시했다. ‘반듯한식 한입장아찌’는 100% 국내산 야채 원물을 사용하고 경쟁 제품 대비 나트륨을 30% 이상 줄여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풀무원녹즙, 유산균 음료 ‘식물성유산균 오메가&치아씨드’ 리뉴얼 출시


사진=풀무원.
사진=풀무원.
풀무원녹즙이 기능성 표시 건강음료 ‘식물성유산균 오메가&치아씨드’를 리뉴얼 출시했다. 기존에 함유했던 식물성 유산균, 오메가3에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추가한 유산균 음료다.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은 혈중 중성지질 개선, 식후 혈당상승 억제, 배변 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원료다.

‘식물성 유산균 오메가&치아씨드’에는 김치 유래 식물성 유산균이 함유됐으며 식물성 유산균 100억 CFU(제품 1g당 유산균을 측정하는 단위)에 프리바이오틱스를 더한 신바이오틱스 포뮬러로 설계했다. 여기에 치아씨드 유래 식물성 오메가3 850mg을 한병에 담았다. 토마토, 레드비트, 루바브, 래디시 등 식물성 원료만을 사용했다.

◆샘표, 감사의 달 맞아 ‘밸런스죽 감사세트’ 출시

사진=샘표.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샘표.
샘표가 한끼로 단백질과 식이섬유를 챙길 수 있는 ‘밸런스죽 감사세트’를 한정 출시한다. 감사의 달 5월을 앞두고 가족과 친구, 지인에게 든든한 한끼를 선물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샘표 밸런스죽은 셰프와 영양학자가 제품 개발에 참여해 맛과 영양소를 담았다. 비법 육수에 신선한 재료를 넣어 정성 가득한 맛을 구현했다. 재료 본연의 맛을 살려 소비자 입맛을 공략하고 있다.

‘발아현미소고기죽’과 ‘통녹두전복삼계죽’은 각각 단백질 20g, 19g이 함유돼 한끼에 필요한 단백질을 충족한다. 저당 제품인 ‘동지 찹쌀통팥죽’, ‘통팥 늙은호박죽’과 ‘흑임자서리태오곡죽’, ‘새송이연근야채죽’은 한끼에 필요한 식이섬유를 충분히 섭취할 수 있다. 샘표 ‘밸런스죽 감사세트’는 5월10일까지 네이버 스토어 ‘새미네마켓’과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정가 대비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CJ프레시웨이, 어린이날 맞아 아동양육기관 쿠킹클래스 진행


지난 27일 서울시 마포구에 위치한 아동양육기관 ‘삼동보이스타운’에서 CJ프레시웨이 소속 키즈 전문 강사가 쿠킹클래스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CJ프레시웨이.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27일 서울시 마포구에 위치한 아동양육기관 ‘삼동보이스타운’에서 CJ프레시웨이 소속 키즈 전문 강사가 쿠킹클래스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가 어린이날을 맞아 서울시 마포구 소재 아동양육기관 ‘삼동보이스타운’에서 5~9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쿠킹클래스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 쿠킹클래스는 즐거운 요리 체험을 통해 어린이에게 올바른 식습관과 영양 교육을 제공하고자 마련된 사회공헌활동이다. 쿠킹클래스에 참여한 아이들은 CJ프레시웨이의 키즈 전문 영양사, 셰프와 함께 ‘브로리 샌드위치’를 만들었다. 편식하기 쉬운 채소를 활용해 샌드위치를 만들며 오감으로 식재료를 느끼고 스스로 완성한 요리를 즐겼다.

CJ프레시웨이 강사는 요리 과정별로 각 채소가 가진 영양소와 올바른 식습관의 중요성을 설명하며 아이가 건강한 식생활을 배울 수 있도록 했다. 유아부(5~7세), 아동부(8~9세) 등 연령대별로 2개 팀으로 나눠 눈높이 수업을 진행했다. 아이가 쿠킹클래스에 몰입할 수 있도록 올해 입사한 신입사원도 교육 현장 지원에 나섰다. CJ프레시웨이는 ‘삼동보이스타운’ 전체 구성원을 대상으로 아이누리 간식꾸러미와 ‘방울토마토 키우기 키트’를 어린이날 선물로 전달했다.

◆롯데칠성음료, 대한장애인체육회와 업무협약 체결


(왼쪽부터) 서인환 롯데칠성음료 음료GTM부문장, 박종철 대한장애인체육회 이천선수촌장이 협약식 후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사진=롯데칠성음료.이미지 확대보기
(왼쪽부터) 서인환 롯데칠성음료 음료GTM부문장, 박종철 대한장애인체육회 이천선수촌장이 협약식 후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사진=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가 대한장애인체육회와 손잡고 착한소비를 위한 ‘ESG 사회공헌매대 캠페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롯데칠성음료는 5월부터 6월말까지 2달간 전국 458개처 소매점에서 ‘칠성사이다 제로’와 ‘펩시 제로’1.5L 페트병 2본입 등으로 구성된 제로탄산 기획페트 제품을 판매한다. 판매 기간 중 일부 소매처에서는 점자스티커, 동작인식 음성 안내기 등이 부착된 장애인 전용매대를 별도로 운영한다.

롯데칠성음료는 해당 기간 음료 판매수익금 2%에 해당하는 금액을 모아 대한장애인체육회에 기부한다. 기부금은 장애인 선수육성 등 장애인 체육발전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판매 기간 행사음료를 구매하는 소비자에게 제품 넥택에 있는 QR링크 추첨을 통해 칠성제품별 이미지가 새겨진 골프볼 9구 세트, 사이다제로 모바일 교환권 등 즉석 당첨 경품도 증정한다.

◆롯데웰푸드 ‘닥터자일리톨버스’, 국민건강보험공단과 김포 하성면 방문


지난 27일 닥터자일리톨버스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이날 의료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가금3리 마을회관 이용자를 진료했다. 사진=롯데웰푸드.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27일 닥터자일리톨버스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이날 의료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가금3리 마을회관 이용자를 진료했다. 사진=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와 대한치과의사협회가 함께하는 ‘닥터자일리톨버스’가 111회차 진료를 맞아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천경기지역본부와 협력해 김포시 하성면 가금3리 마을회관을 방문했다. 이번 ‘닥터자일리톨버스’에는 국민건강보험공단 관계자와 의료팀, 샤롯데 봉사단을 포함한 봉사 인력 10여명이 참석했다. 진료 후에는 자일리톨껌 등 과자 선물세트를 전달했다.

‘닥터자일리톨버스가 간다’ 캠페인은 2013년부터 11년째 이어오고 있다. ‘치아가 건강한 대한민국’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어려운 이웃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 위해 롯데웰푸드와 대한치과의사협회가 공동으로 추진해 온 사회공헌사업이다. 월 1회씩 장애인 단체 및 치과 의료 취약 지역에 직접 찾아가 무료 치과 진료와 구강 보건교육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국순당, 가정의 달 맞아 '특별한 우리술 여행 인 횡성' 진행


사진=국순당.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국순당.
국순당이 가정의 달을 맞아 ‘특별한 우리술 여행 인(in) 횡성’ 행사를 진행한다. 국순당은 강원도 횡성양조장에서 ‘주향로’라는 우리술 역사ᆞ문화 체험 공간을 운영 중이다. 주향로는 ‘술 향기 가득한 길’이라는 뜻으로 정부로부터 ‘찾아가는 양조장’에 선정된 명소다. 우리술의 과거와 현재를 살펴보고 갓 생산된 막걸리와 약주 등 다양한 전통주를 맛볼 수 있다.

이번 행사는 횡성군청 및 웰리힐리파크 등 지역 내 휴양시설·단체와 연계해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먹거리를 함께 즐길 수 있게끔 기획됐다. 웰리힐리파크는 5월 한달동안 방문객이 국순당 주향로를 견학할 수 있도록 안내와 홍보를 제공한다. 5월6일에는 국순당 우리술 강사가 진행하는 우리술 빚기 체험이 진행된다. 국립횡성숲체원 숲체험 프로그램과 주향로 견학을 연계한 횡성지역 투어도 진행한다. 횡성군에서 운영하는 ‘횡성시티투어’에도 참여한다.

◆“오뚜기가 크록스에 꽂혔다”… 오뚜기X크록스, 한정판 슈즈 2종 출시


사진=오뚜기.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오뚜기.
오뚜기가 여름을 맞아 크록스와 협업해 한정판 슈즈 2종을 출시했다. 두 브랜드 정체성을 담은 디자인과 희소성을 앞세워 소장 욕구를 불러 일으킨다는 전략이다. 한정판은 ‘오뚜기 X 크록스 클래식 클로그’와 ‘오뚜기 X 크록스 클래식 슬라이드’로 구성됐다. 오뚜기 시그니처 컬러인 노란색을 적용했으며 대표 제품인 오뚜기카레와 진라면, 케챂, 마요네스 등을 본 따 만든 ‘지비츠™ 참’을 부착해 소장 가치를 높였다. ‘지비츠 참’은 크록스 슈즈 상부 구멍에 꽂는 액세서리로 취향과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아이템이다.

‘오뚜기X크록스 클래식 클로그’는 크록스 ‘클래식 클로그’에 오뚜기 상징색을 반영한 노란색 백스트랩으로 발랄한 느낌을 살렸다. ‘오뚜기X크록스 클래식 슬라이드’는 상부에 노란색을 적용해 생동감을 더했다. 발 뒤쪽 스트랩이 없어 신고 벗기 용이하며 ‘크로슬라이트™(Croslite™)’ 소재로 제작돼 가볍고 편안한 착화감을 느낄 수 있다. 이번 협업 제품은 오뚜기 창립기념일인 5월5일 오전 10시부터 크록스 공식 온라인몰 및 일부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농심, ‘라이필 락토페린 핏 다이어트’ 출시


사진=농심.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농심.
농심이 건강기능식품 신제품 ‘라이필 락토페린 핏 다이어트’를 출시했다.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락토페린’이 1정당 300mg 들어있다. 락토페린은 신선한 원유에서 0.006%만 추출되는 희소성 높은 성분이다.

농심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식약처로부터 체지방 감소 기능성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락토페린을 사용했다. 네덜란드 유가공기업 ‘캄피나’사에서 생산한 프리미엄 소재로 인체실험에서 섭취 4주 후 체중감소, 8주 후에는 BMI와 엉덩이 및 허리둘레 감소가 확인됐다. 또한 락토페린을 섭취하지 않은 대조군에 비해 내장지방이 12.4% 감소했다.

농심은 ‘라이필’을 종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 육성하고 다양한 제품으로 영역을 넓혀간다는 계획이다. 향후 정신건강 및 대사증후군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 등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하림, 더미식 상온 국물요리 7종 출시


사진=하림.
사진=하림.
하림은 더미식(The미식) 상온 국물요리 신제품 7종을 출시하며 국물요리 라인업 확대에 나선다. 지난해 냉동 국물요리를 출시하며 국물요리 간편식에 진출한 하림은 ‘사골곰탕’, 한우사골곰탕’, ‘설렁탕’, ‘소고기미역국’, ‘닭개장’, ‘부대찌개’, ‘소고기 육개장’ 등 한국인이 즐겨먹는 대표 국물요리를 상온 제품으로 추가 출시했다. 냉동과 상온을 아우르는 제품으로 카테고리를 확장하고 높아진 소비자 입맛과 취향을 만족시킨다는 계획이다.

더미식 상온 국물요리 제품에는 원재료별 특성에 맞게 열처리를 최소화하는 공법을 적용해 레토르트 특유의 맛과 냄새를 없앴다. 원재료의 신선도와 식감, 맛 등 모든 부분에서 품질을 향상시켰다. 갓 조리된 것 같은 재료 본연의 신선한 식감과 풍성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전국 유명 국물 맛집 레시피의 장점과 노하우를 제품 개발에 적용했으며 하림 내외부 전문가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을 때까지 비교 블라인드 테스트를 거쳐 출시했다.

◆남양유업, 프리미엄 플립 요거트 ‘요베띠’ 출시


사진=남양유업.
사진=남양유업.
남양유업이 프리미엄 플립 요거트 ‘요베띠’를 출시한다. 달콤한 시럽과 아몬드·귀리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블루베리’와 ‘메이플’, 아카시아꿀을 더해 단맛 조절이 가능한 ‘허니’ 3종이다. 요베띠는 요거트에 토핑을 부어먹는 제품으로 요거트볼 레시피를 반영해 제품 하나로 간편히 즐길 수 있다. 요거트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도록 점성을 높였고 전용 시럽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남양유업은 출시를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요베띠’를 활용한 삼행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남양유업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요베띠 3박스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SPC쉐이크쉑, ‘플리츠마마’ 협업 친환경 굿즈 출시


사진=SPC.
사진=SPC.
‘쉐이크쉑(Shake Shack)’이 친환경 패션 브랜드 ‘플리츠마마(PLEATSMAMA)’와 협업한 ‘쉐이크쉑 플리츠 나노백’을 출시한다. ‘플리츠마마’는 폐페트병 등 폐자원을 재활용해 제품을 제작하며 가치 소비를 제안하는 패션 브랜드다. 쉐이크쉑 ‘플리츠 나노백’은 플리츠마마 시그니처 디자인인 플리츠 주름 모양과 쉐이크쉑을 연상시키는 ‘그린’ 컬러 스트랩이 특징이다.

쉐이크쉑은 제품 출시를 기념해 29일부터 내달 8일까지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내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해피앱)을 통해 구매 시 △쉑버거 △파운틴 소다 △플리츠 나노백을 할인받을 수 있다. 29일부터 일주일간 플리츠마마 플래그십스토어 ‘이웃(EE:UT)’에 폐페트병 지참 방문 시 레몬에이드 음료 교환권을 증정한다. 내달 20일 쉐이크쉑 고양점에서는 어린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친환경 아트 클래스도 진행할 예정이다.

◆BBQ, ‘K-치킨’에 한국의 매운맛 추가…美 현지인들 입맛 사로잡는다


사진=제너시스BBQ.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너시스BBQ.
제너시스BBQ 그룹이 차별화된 매운 맛으로 미국 현지인 입맛 공략에 나선다. BBQ는 캘리포니아 35개 매장에서 '레드착착'과 '블랙페퍼' 2종 핫황금올리브 치킨 시리즈 판매를 시작했다. 현지 소비자 반응과 평가를 반영해 추후 미국 전역으로 확대 도입할 계획이다. '레드착착'과 '블랙페퍼'는 매운맛을 즐기는 고객을 타깃으로 출시한 핫황금올리브 시리즈 메뉴다. '레드착착'은 황금올리브치킨에 하바네로 고추를 활용한 레드 시즈닝을 뿌렸고 '블랙페퍼'는 후추로 얼얼한 매운맛 풍미를 더했다.

핫황금올리브 치킨 시리즈는 국내 출시 후 1년만에 350만개 판매를 넘어서며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았다. BBQ는 미국 MZ세대를 비롯한 현지인에게 '매운맛 치킨'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으로 전망했다. 하바네로 고추와 후추를 활용해 현지에 맞는 차별화된 매운맛 치킨을 선보일 예정이며 향후 '자메이카 소떡만나 치킨' 등 한국에서 인기가 입증된 제품을 미국에도 추가로 출시할 계획이다.

◆스타벅스, 5월 감사의 달 맞아 ‘세이 땡쓰’ 이벤트 전개


사진=스타벅스.
사진=스타벅스.
스타벅스 코리아가 소중한 사람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는 의미를 담아 5월 감사의 달 이벤트인 ‘세이 땡쓰(Say THANKS)’를 진행한다. 오는 5월3일부터 감사의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선물로 스타벅스 추천 메뉴세트 3종과 선물세트 5종을 소개한다. 여기에 5월3일부터 22일 기간 내 MD 포함 3만원 이상 구매 시 ‘세이 땡쓰’ 기프팅 전용 띠지 포장박스와 무료 음료 영수증 쿠폰을 증정할 예정이다.

스타벅스 APP 내 온라인 스토어에서는 5월2일 부드러운 생크림 롤케이크를 비롯한 냉동 배송 케이크 4종과 테이블웨어 컬렉션 그린라인 6종을 선보인다. 특히 5월3일부터 온라인 스토어에서 냉동 배송 상품을 제외하고 5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이커머스 전용 ‘땡스 파우치’를 소진 시까지 증정한다. 냉동 배송 상품을 제외한 모든 품목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MD포장 박스 1개당 감사의 달 메시지 카드 1장씩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전용음료인 ‘얼 그레이 카카오 초코 프라푸치노’도 5월3일부터 31일까지 선보인다.

◆CJ푸드빌 뚜레쥬르, 깜짝 방문 ‘하츄핑이 간다’ 이벤트 성료


사진=CJ푸드빌.이미지 확대보기
사진=CJ푸드빌.
뚜레쥬르가 ‘캐치! 티니핑’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진행한 ‘하츄핑이 간다’ 이벤트를 성료했다. CJ푸드빌은 지난 4월9일까지 뚜레쥬르 앱을 통해 아이를 응원하는 사연을 응모 받았다. 12일간 수많은 사연들이 접수돼 100:1이 넘는 경쟁을 보였다. 선정된 4개의 사연 속 아이에게는 ‘캐치! 티니핑’ 메인 캐릭터 하츄핑이 깜짝 방문해 특별한 추억을 선사했다.

지난 21일 뚜레쥬르는 전라남도 완도군 보길도에 위치한 보길동초등학교를 찾았다. 사연 속 주인공은 2013년 국내 최초 헬기에서 태어난 아이로 언니와 함께 해당 학교에 재학 중이다. CJ푸드빌 임직원은 아이를 응원하고자 하츄핑과 함께 보길도를 직접 방문해 ‘알쏭달쏭 하츄핑 케이크’ 등 간식을 선물했다. 보길동초등학교, 유치원 학생 및 임직원 100여 명은 뽑기 이벤트와 포토 타임 등 하츄핑과 함께하는 시간을 보냈다. ‘캐치! 티니핑’ 제작사 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도 하츄핑 인형 등 선물을 지원했다.


김성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jkim91@g-enews.com